▲2021 VDL+팬톤 컬렉션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2021 VDL+팬톤 컬렉션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LG생활건강 등 유통업계 5일 신제품.

◆ LG생활건강, ‘2021 VDL+팬톤 컬렉션’ 출시

- ‘얼티밋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을 주제로 선봬

LG생활건강의 VDL이 올해의 컬러 ‘얼티밋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을 주제로 한 ‘2021 VDL+팬톤 컬렉션’을 출시했다.

팬톤이 2021년 올해의 컬러로 발표한 ‘얼티밋 그레이’는 안정적이고 인고의 시간을 뜻하며 ‘일루미네이팅’은 활기차고 낙천적이며 희망을 담은 컬러이다. 두 컬러의 조합은 미래가 더 밝아지고 더 나아질 것이라는 밝은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VDL만의 고유의 감각과 감성으로 올해의 컬러를 재해석해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는 총 8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모든 제품에는 올해의 컬러인 얼티밋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 컬러가 패키지와 제형에 적용됐다.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EX 제품과 모델 배우 김유정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EX 제품과 모델 배우 김유정 ⓒ아모레퍼시픽

◆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 출시

- 친환경 제품으로 도약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가 5세대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워터 슬리핑 마스크'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에는 외부자극으로 손상 받고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주는 ‘슬리핑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처음 적용했다.

238억 마리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성분을 담은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는 피부 방어력을 강화시키며 지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또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스쿠알란’을 함유해 밤 사이 피부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는 리뉴얼을 통해 제품성 향상은 물론 친환경 제품으로 도약했다. 기존 워터 슬리핑 마스크 대비 가공, 사용, 폐기 등 제품의 전 과정에서 물 사용량을 줄여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영국 카본트러스트의 ‘물발자국 인증’을 받았다.

물발자국 인증 결과 제품 개당 21g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제품 전 과정에서 0.7ℓ의 물 사용량 감축효과를 보였다.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는 전국 아리따움 매장, 라네즈 쇼룸(명동점), 온라인 아모레퍼시픽몰, 아리따움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릴리유 퓨어 온리유 팬슈머에디션 제품 이미지 ⓒ유한킴벌리
▲릴리유 퓨어 온리유 팬슈머에디션 제품 이미지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릴리유, 특별 에디션 출시

- 팬슈머가 직접 기획

유한킴벌리의 릴리유가 팬슈머가 직접 기획한 특별 에디션을 내놨다.

팬슈머란 팬과 컨슈머의 합성어로 직접 제품 기획에 참여해 상품이나 브랜드를 키워내는 소비자를 일컫는다.

유한킴벌리 릴리유의 팬슈머로 선발된 ‘온리유’ 33인은 릴리유의 특별 에디션 출시를 위해 각자의 개성이 담긴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이를 구체화한 가상 시안으로 소비자 투표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최종으로 선정된 아이디어가 제품 패키지에 반영, 새 디자인의 ‘퓨어 온리유 팬슈머 에디션’이 탄생했다. 신제품은 겨울의 포근함을 트리 모양으로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며 깔끔하지만 따뜻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릴리유를 특별히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의 관심에 힘입어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서포터즈 ‘온리유’는 지난 3개월 동안 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제안할 뿐만 아니라 릴리유를 직접 체험하고 소통하며 릴리유 브랜딩에 앞장서 주셨다”며 “멋진 신제품을 만들어 주신 릴리유 고객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