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11일 자체 모바일 앱에 '가전제품 소모품 전용관' 카테고리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100여 가지 브랜드 중소형 가전제품 사용에 필요한 소모품 340여개를 한 데 모았다. 고객은 보유하고 있는 가전제품명을 입력하면 연관 소모품을 쉽게 조회할 수 있다. 청소기·전기밥솥·면도기·커피메이커·공기청정기·전동칫솔 등 6가지 품목이 해당한다. 구입할 수 있는 소모품과 브랜드는 차츰 늘려갈 예정이다.

'소모품 전용관'에서 소모품을 구입하면 보유하고 있는 가전제품을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 소모품 관리 주기는 제품별로 다르다. 공기청정기 일반 필터나 헤파 필터는 1년, 청소기 먼지봉투는 3~6개월, 밥솥패킹은 최대 1년이다. 전기면도기 세정액은 8주, 전동 칫솔 칫솔모는 3개월, 커피메이커 캡슐과 필터는 일회용이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가전제품은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 소모품 관리가 특히 중요하다"며 "이번 론칭하는 소모품 전용관은 고객이 이용하는 제품에 필요한 소모품 종류와 교체주기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가전제품 수리도 간편하게 맡길 수 있다. 모바일 앱 내 별도 마련한 '사후서비스(AS) 플랫폼'에서 접수하면 된다. 고객이 보유한 가전제품을 등록하면 수리접수 내역과 AS소모품 신청, 가전제품 케어 서비스 등을 신청할 수 있다. 예상 수리비도 계산해볼 수 있다. 제품 등록은 모델명을 입력하거나 휴대폰 카메라로 바코드를 비추면 된다. 이외 자주 묻는 AS 관련 질문, 가전제품 관리 팁 등 가전제품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