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친화적 직장 문화 조성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정부 주관 각종 사업평가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잇따라 거두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적인 제도들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3년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일과 가정생활이 조화로운 기업 문화 조성에 힘써온 그간의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회사는 여성과 남성 임직원들의 육아휴직을 비롯해 여성 근로자의 임신기·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의 제도를 시행하며 자녀 출산 및 양육을 지원하고 있다.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가정의날, 연차활용제 등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자녀 학자금 지원, 장기근속지원, 가족돌봄휴가 제도 활성화 등 사내 구성원들이 가정생활에 안정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시행 중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100년 기업의 일원으로서 ‘건강하고 신바람 나는 기업 만들기’에 힘써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의 근로조건 향상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음료 로고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로고 ⓒ하이트진로음료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