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10대 인기광고영상에 선정된 네고왕 프로모션 광고 ⓒ제너시스 BBQ
▲유튜브 10대 인기광고영상에 선정된 네고왕 프로모션 광고 ⓒ제너시스 BBQ

- 누적 조회수 약 1,600만 명 달성 화제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제품광고가 유투브가 선정한 2020년 10대 인기 광고영상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유튜브코리아가 ‘2020년 대한민국 유투브 인기광고 TOP 10’을 발표했는데 BBQ의 치킨왕 시리즈 중 ‘황광희 비비큐 광고 찍었다’편이 4위에 선정된 것이다. TOP 10 안에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는 BBQ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해당 BBQ 광고 영상은 지난 10월에 공개돼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만 무려 800만 뷰를 돌파했다.

BBQ의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치킨’의 광고 촬영 현장에서 황광희씨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낸 ‘치킨왕’편은 총 7편의 시리즈 광고로 제작됐다. 7편의 시리즈 광고영상의 전체 시청자는 1,6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해당 네고왕 영상이 당초 광고모델 발탁 조건인 조회수 500만을 넘자, 약속대로 황광희씨를 BBQ 광고 모델로 호흡을 맞춰 또 한 번 화제가 됐다.

이후 황광희씨가 모델로 참여한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치킨’ 이 광고를 통해 주말에만 65억원의 매출을 기록, 출시 1주일 만에 30만 개의 판매라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했다.

BBQ 관계자는 “작년 한 해 BBQ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며 “올해도 BBQ앱의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지역별, 연령별, 성별에 맞는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