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퇴르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 제품 이미지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 제품 이미지 ⓒ롯데푸드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롯데푸드 등 유통업계 14일 신제품.

◆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 출시

- 생유산균 강화한 산양유아식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을 선보인다.

소화흡수에 유리한 산양유에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生유산균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을 강화한 제품이다.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에 적용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것으로 다수의 국내 특허 및 학술논문을 보유하고 있다.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에 해당 유산균이 많다는 것에 주목해 롯데푸드, 롯데중앙연구소 및 국내 유수 대학병원이 이를 활용한 분유를 공동 개발했다.

이 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 4종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3종을 배합한 신바이오틱스 설계로 영아가 건강한 장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영아들의 편안한 소화와 편안한 잠, 부드러운 배변을 위해 모유와 유사한 지방산 구조인 OPO를 적용했다.

로타바이러스 억제능 특허를 받은 ESP 유산균체 대사물질도 적용했다. 로타바이러스는 중증 설사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바이러스 장염은 5세 미만 영유아 중 95% 이상이 한 번쯤은 걸린다는 보고가 있다.

이 밖에도 특허 받은 식물성 DHA를 사용했으며, 두뇌·눈 구성성분인 DHA와 아라키돈산의 비율도 1:2로 맞췄다. 분유의 제조 과정에서도 MSD공법을 사용해 영양소의 열변성을 최소화 했다.

파스퇴르 관계자는 “신생아의 분만 방식에 따라 그 특성에 맞는 제품을 연구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생유산균을 활용해 많은 아이와 산모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 제품 이미지 ⓒ동원산업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 제품 이미지 ⓒ동원산업

◆ 동원산업,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 출시

-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 참치 담아

동원산업이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 참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를 내놨다.

동원산업 선물세트는 총 28종으로 ▲참치회 선물세트 10종 ▲참치·연어 혼합 선물세트 1종 ▲연어 선물세트 4종 ▲신선 수산물 선물세트 13종으로 구성됐다.

동원산업은 해양환경을 보호하는 ‘착한 소비’의 가치를 담아 MSC 인증 참치로만 구성된 ‘동원 참치회 에코라벨 세트’, ‘동원 참치회 시그니쳐 세트’, ‘동원 참치회 정성 세트’ 등 3종을 선보인다. MSC 인증 참치는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하고 영하 60℃에서 급속 동결해 더욱 신선하며 가공부터 유통까지 직접 관리해 믿고 먹을 수 있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을 자제하는 대신 비대면으로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고급 참치회로 구성된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로 품격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면비책 닭개장면 제품 이미지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제품 이미지 ⓒ오뚜기

◆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출시

- 칼국수 형태 면발 사용

오뚜기가 ‘라면비책 닭개장면’을 출시했다.

‘라면비책 닭개장면’은 큼지막한 닭고기와 진하고 얼큰한 닭개장 국물로 맛과 영양을 모두 담은 제품이다. 담백하면서도 깊은 닭육수의 진한 맛과 얼큰하게 매운 국물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칼국수 형태의 면발을 사용해 닭개장 국물이 더욱 잘 배도록 하였으며, 면발에 귀리를 첨가해 식이섬유 함량을 높였다. 큼직한 닭가슴살과 대파, 토란 등의 원물들을 풍부하게 사용해 보임성과 식감을 높였으며 부추, 계란 건더기를 통해 리얼한 고명 식감과 보임성을 완성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라면비책의 첫 제품인 ‘라면비책 닭개장면’을 출시했다”며 “건더기를 차별화한 새로운 라면 브랜드로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쓱쓱싹싹 밥도둑 6종 제품 이미지 ⓒ샘표
▲쓱쓱싹싹 밥도둑 6종 제품 이미지 ⓒ샘표

◆ 샘표, ‘쓱쓱싹싹 밥도둑’ 6종 출시

- 소포장 가정간편식 반찬

샘표가 가정간편식 반찬 신제품 ‘쓱쓱싹싹 밥도둑’ 6종을 선보인다.

장조림과 멸치볶음, 오징어채볶음 등 인기 한식 반찬 6종을 파우치에 담은 신제품이다. 신제품 ‘쓱쓱싹싹 밥도둑’ 은 쇠고기 장조림, 돼지고기 장조림, 메추리알 장조림, 멸치볶음, 고추장 멸치볶음, 오징어채볶음 총 6종이다.

쓱쓱싹싹 밥도둑 장조림 3종은 호주산 청정우 홍두깨살, 국내산 돼지고기 안심, 신선한 국내산 메추리알에 꽈리고추로 맛의 균형을 잡았다. 쓱쓱싹싹 밥도둑 볶음 3종은 바삭하고 고소한 원물을 샘표가 개발한 소스로 양념한 전통의 밥도둑이다.

샘표 마케팅 담당자는 “가정간편식의 발달로 반찬 시장이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70년 넘게 한식을 연구해온 샘표가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간편한 소포장 HMR 반찬 제품을 출시했다”며 “가장 좋은 재료와 최적의 조리법, 샘표만의 비법 양념으로 완성한 정성스러운 반찬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을 간편하게 챙겨 드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반 연탄불고기 제품 이미지 ⓒLF푸드
▲반반 연탄불고기 제품 이미지 ⓒLF푸드

◆ LF푸드, ‘반반 연탄불고기’ 출시

- GS리테일과 협업

LF푸드가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과 손잡고 편의점 유통 전용 ‘가정 간편식’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LF푸드의 간편식 브랜드 모노키친은 가정간편식 상품 기획능력과 선진화된 유통 노하우를 보유한 국내 리딩 유통 기업 GS리테일과 편의점 채널에 맞춤화된 HMR 상품 개발을 위해 협업, 이번 반반 연탄불고기 가정간편식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LF푸드와 GS리테일이 함께 출시하는 ‘심플리쿡X모노키친 반반 연탄불고기’는 얇게 썬 돼지고기 목전지를 연탄불에 직화로 구워 불향을 살린 연탄불고기 상품으로 간장불고기와 고추장불고기가 하나의 팩에 들어있어 두 가지 맛을 한번에 경험할 수 있다.

이규헌 LF푸드 식품사업부문장은 “작년 LF푸드와 GS리테일이 공동으로 GS25에 출시한 연탄불 닭목살구이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2021년 새해 새로운 협업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반반 연탄불고기는 간장과 고추장 두 가지 종류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스마트한 원팩 상품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사 겸 안주로 손색이 없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딸기 음료 3종 제품 이미지 ⓒ투썸플레이스
▲딸기 음료 3종 제품 이미지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딸기 음료 3종 출시

- 시즌 한정 음료

투썸플레이스가 딸기를 듬뿍 넣은 시즌 한정 음료 3종을 선보인다.

투썸은 본격적인 딸기철을 맞아 다양한 딸기 제품을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시즌’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설렘 가득한 봄딸기를 즐기는 순간’을 테마로 다채로운 시즌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시즌 음료로, 투썸의 시그니처 딸기 음료 1종과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재미있는’ 딸기 음료 2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처음 선보여 큰 사랑을 받은 ‘스트로베리 요거 프라페’도 재출시된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애플 비안코 프라페’는 상큼한 애플 셔벗에 달콤한 딸기 베이스를 레이어하고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토핑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음료다.

투썸은 “고객들이 제철 과일인 딸기를 더욱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트로베리 시즌을 운영하고 있다”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투썸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와 함께 상큼한 봄을 미리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 선물세트 5종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 5종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 5종 출시

-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입 가능

이디야커피가 ‘설 선물세트’ 5종을 출시한다.

‘이디야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7종으로 구성됐으며 오리지널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토피넛라떼 등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즐기던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디야 에브리웨어 커피백 선물세트’는 원두커피를 티백 형태로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바디감의 ‘페르소나 블렌드’, 카페인 섭취가 어려운 고객을 위한 ‘콜롬비아 디카페인’ 과 함께 캠핑용 머그 2개를 담았다.

‘이디야 에브리데이 티 선물세트’는 추운 겨울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이디야커피의 블렌딩 티 5종과 유리머그 2개로 구성됐다.

‘이디야 에브리원 커피믹스 선물세트’는 이디야 커피믹스 ‘모카블렌드’, ‘화이트블렌드’ 2종과 캠핑용 머그 1개로 구성됐다. 커피스틱에 응원 메시지 3종이 새겨진 한정상품으로 달콤한 맛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로 멀어진 마음을 전하기 좋다.

‘이디야 스낵과 함께 놀자 선물세트’는 크리미 쿠키, 바닐라 웨이퍼스, 미니코코크런치 등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인기 있는 스낵류 제품 6종으로 구성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하며 즐기기 좋은 윷놀이 세트도 함께 제공된다.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 5종의 제품 가격은 1만8,900원부터 2만9,900원까지이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약산성 여성청결제 제품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약산성 여성청결제 제품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약산성 여성청결제’ 출시

- 37개월 이상 아이도 함께 사용 가능

일리윤이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약산성 여성청결제'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37개월 이상 아이도 매일 사용 가능할 정도로 순한 내용물이 특징이다. 저자극 코코넛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했고 Y존 자극 테스트, 안 자극 대체 테스트,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자극을 고려해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향이 없는 제품임에도 Y존 냄새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약산성 내용물로 Y존의 피부 수소이온농도(pH) 균형을 효과적으로 유지하게 한다. 12가지 특정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부드럽게 씻을 수 있다.

일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약산성 여성청결제는 아모레퍼시픽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아모레퍼시픽몰 등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된다.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 출시

- 두피 안티에이징에 초점 맞춰

LG생활건강 엘라스틴에서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을 출시했다.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은 두피도 피부라는 시각을 기반으로 머릿결 개선은 물론 두피 환경을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두피 안티에이징’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두피 탄력이 떨어지고 정수리 볼륨이 줄어드는 두피의 노화 증상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엘라스틴 브랜드 담당자는 “’당신의 머리가 엘라스틴에겐 피부’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두피와 모발의 근본적인 개선을 위한 고민과 연구 끝에 차세대 혁신 기술인 마이크로바이옴에서 그 해답을 찾았다”며 “프로폴리테라 마이크로바이옴을 통해 건강한 두피와 뿌리 볼륨이 살아있는 풍성한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