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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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가 시작된 지 일주일만에 778억원을 찾아간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금융위원회는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신청 건수가 약 681만건, 이용 금액은 약 77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일평균 91만건이 신청되고 103억원이 현금화된 셈이다.

신용카드 포인트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이용금액에 따라 회원에게 적립해주는 경제상 이익이다. 2018년부터 1원 단위로 현금화할 수 있었지만 개별 카드사의 앱에 접속해 신청해야 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다. 게다가 5년이 넘으면 자동 소멸 되는 탓에 금융소비자들이 모르는 상태에서 사라지는 경우도 많았다. 실제 2018년에는 1175억원, 2019년에는 1171억원이 소멸되기도 했다. 이에 금융당국과 여신협회는 지난 5일부터 어카운트인포 애플리케이션(앱)과 여신협회 홈페이지 등에서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실시했다. 초반에는 카드포인트를 확인하려는 사람들이 몰리며 서비스가 다운되는 상황까지 발생할 정도로 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현재는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되고 있다.

이와 함께 어카운트인포 앱을 이용한 장기미사용 계좌(1년 이상 거래가 없고 잔고는 50만원 이하인 계좌) 및 휴면예금 현금화 서비스도 5일부터 12일까지 19만6000건의 신청이 몰리며 25억4000만원을 찾아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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