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문화] '송중기X김태리X진선규X유해진' SF 블록버스터 ‘승리호’ 보도 스틸 공개

기사승인 2021.01.18  10:54:22

공유
default_news_ad2
▲승리호 영화속 장면 스틸컷. ⓒ넷플릭스

- 2월 5일 넷플릭스 통해 전 세계 공개 예정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우주 SF 블록버스터 영화 ‘승리호’가 작품의 세계관을 담은 보도 스틸을 공개했다.

‘승리호’는 2092년,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보도 스틸은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승리호 선원들의 모습과 그들의 삶의 터전인 우주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사막화가 된 지구를 떠나 우주로 간 승리호 선원들에게 고된 노동에서 벗아날 일생일대의 큰 기회가 찾아온다. 온 우주가 찾고 있는 인간형 로봇 ‘도로시'가 그들 손에 들어오게 된 것이다. 이번에야말로 대출도 갚고 큰돈을 만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는 승리호 선원들.

 

그러나 그들의 계획은 순탄하게 흘러가지 않는다. 놀란 표정으로 무언가를 바라보고, 누군가와 대치하는 승리호 선원들의 모습은 그들이 맞이하게 될 위험한 거래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승리호 관련 스틸컷. ⓒ넷플릭스

이 작품에서 송중기는 우연히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큰돈을 벌 잔머리를 굴리는 조종사 ‘태호’로 분했다. 그는 속물 같지만 아픔이 있고, 못됐지만 따뜻하며, 허술하지만 천재적인 실력을 갖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비상한 두뇌와 남다른 리더십으로 승리호를 이끄는 ‘장선장’ 역은 김태리가 맡았다. 위풍당당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으로 레이저 건을 들고 있는 장선장의 모습은 새로운 걸크러쉬 캐릭터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진선규는 승리호의 엔진을 책임지는 기관사 ‘타이거 박’으로 분했다. 그는 누구보다 따뜻하고 정감 넘치는 캐릭터를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소화해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유해진은 작살잡이 로봇 ‘업동이’ 역을 맡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로봇 모션 캡처 연기에 도전한다. 목소리 연기에도 직접 참여해 로봇이지만 꿈과 감정을 갖고 있는 업동이를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로 탄생시켰다.

▲승리호. ⓒ넷플릭스

남다른 상상력으로 매 작품 새로운 세계관을 창조해왔던 조성희 감독이 이번에는 우주로 나아가 독창적인 세계를 펼쳐 보인다. 조성희 감독과 제작진은 사막화되어 산소마스크와 고글이 없으면 살 수 없는 지구, 선택된 인류만이 살 수 있는 우주 낙원 그리고 그사이 비시민이자 노동자계급이 살고 있는 우주 공간을 창조해 할리우드 영화에서도 본 적 없었던 새로운 이야기를 완성했다.

승리호 선원들처럼 우주 노동자들이 살고 있는 공간은 거칠고 투박한 반면 선택받은 인류 5%만 살 수 있는 우주의 낙원 UTS는 푸르고 아름답게 설계되어 두 공간을 극명하게 대비시켰다.

조성희 감독은 “위·아래로 계층이 나뉜 세상이지만, 승리호 선원들은 위·아래가 없고 모두가 다 소중하다는 ‘함께’의 가치를 지켜내고 있다. 함께 더불어 화합하는 것이 진정한 ‘승리’임을 말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는 오는 2월 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개국에 공개된다.

▲승리호. ⓒ넷플릭스

심우진 기자 site2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7

최신기사

ad3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