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편의점 GS25가 코로나 시대 '더 좋은 기부 방법론'을 제시한다. 청소년층이 모바일에 익숙하다는 점에 착안, 받는 입장과 '코로나19' 상황 등을 적극적으로 고려해 모바일 상품권으로 취약계층 청소년 급식 지원에 나선 것이다.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의 편의점 GS25는 청소년행복재단이 지원하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1000개 규모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식당이 문을 닫거나 제한적으로 운영되면서 청소년행복재단 취약계층 청소년 급식 사업이 어려움에 직면하자 GS25가 지원에 나선 것이다. 

GS25는 도시락을 직접 지원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이번 지원엔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제작해 지급하는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코로나19'로 도시락을 직접 전달하기 어려워진 데다 일률적인 메뉴로 지급됐던 기존 지원 방식 한계를 해소하기 위해 GS25가 발전된 형태 지원 방법을 고안해 낸 것이다. 

이에 따라 GS25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지원받은 청소년들은 24시간 가까운 GS25 매장을 통해 양질의 도시락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주어진 메뉴가 아닌 원하는 도시락 메뉴를 직접 고를 수 있는 메뉴 선택권까지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번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지원된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 제작 비용은 GS25가 모두 부담했다.

GS25는 전국 GS25 매장을 나눔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등 사회 공익적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에 앞장 설 방침이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 담당자는 "지원자가 아닌 지원을 받는 대상의 상황과 입장을 반영해 더 좋은 기부 방식을 고민한 끝에 이번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준비하게 됐다"며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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