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 10일만에 누적 조회수 400만 달성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KT는 지난 12일 공개한 ‘부모님의 마음을 담은 ‘랜선야학’ 광고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0일만에 누적 조회수 400만 회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랜선야학’은 지난해 10월부터 KT와 서울시교육청이 공동으로 시작한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으로, 대학생 ‘멘토’ 1명이 중학생 ‘멘티’ 3명을 담당하는 4인 비대면 그룹 멘토링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학생 멘토들은 KT 비대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주 4시간씩 중학생 멘티를 만나며, 중학생들은 국·영·수 등 기초 학력 과목을 중심으로 희망한 과목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현재 대학생 100명과 중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랜선야학 1기를 진행 중이다.
이번 광고는 자녀 교육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이 각자의 사연을 털어놓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휴교 등 ‘돌봄 공백’에 퇴사나 휴업까지 고려하거나, 원격수업으로 인한 학습격차 문제에 대한 걱정 등으로 힘들어하는 학부모를 위해 KT가 ‘랜선야학’으로 도우려 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KT는 지난해 3월부터 ‘마음을 담다’란 이름의 기업 캠페인을 시작했다.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을 기반으로 국민 개개인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미로, 청각 장애인에게 목소리를 찾아 준 이야기를 시작으로 온라인 라이브 결혼식, 비대면 드라이브인 졸업식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 부사장은 “랜선야학은 학습격차에 고민을 가진 학부모의 고민을 덜어주고, 학생들에게도 의미 있는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KT의 서비스와 기술을 활용해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이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R사회공헌] KT, 광화문 식당서 만든 ‘사랑의 밀키트’ 판매
- [SR통신IT] SKT, KT와 V 컬러링 공동 서비스 위해 MOU
- [SR경제&라이프] KT 시즌, 스페인 국왕컵 32강전 주요경기 생중계
- [SR통신IT] KT, 서울대와 손잡고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 높인다
- [SR통신IT] KT, 언택트 시대 AI 호텔 시장 ‘정조준’
- [SR경제&라이프] KT, e스포츠 활성화 위해 eK리그 공식 후원
- [SR통신IT] KT엠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가격 인하…월 9,000원 대 무제한 상품 구축
- [SR경제&라이프] 교보생명-서울대, 마이데이터 사업 협약 체결
- [SR통신IT] 이통3사, ‘언택트·5G’에 코로나19 속 실적 선방 전망
- [SR경제&라이프] 변액보험 ‘자투리펀드’…증시호황에 수익률 ‘어쩌나’
- [SR경제&라이프] KT 시즌 오리지널, 극장에서도 개봉한다
- [SR통신IT] 과기정통부, 212억원 규모 ‘2021년 콘텐츠 제작지원사업’ 공모
- [SR한컷] KT, ‘갤럭시S21’ 사전개통…BJ쯔양과 ‘먹방 Live’ 진행
- [SR공정운영] KT, KT파워텔 지분 44.85% 전량 아이디스에 매각
- [SR통신IT] KT, AI 기반 감염병 대응연구 본격화…‘SHINE’ 앱 출시
- [SR통신IT] KT, 새해 AI·로봇 특급인재 영입 총력전
- [SR공정운영] “사업 정리·통합”…KT 구현모號, 그룹개편 속도낸다
- [SR경제&라이프] KT 착한페이, 춘천시 ‘소양에너지 페이’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