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은 맛있다' 정백홍면 제품 이미지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면 제품 이미지 ⓒ풀무원

- 은상 수상작 선정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면 3종의 패키지 디자인이 ‘제29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정백홍면은 카테고리 내 타제품과의 차별적인 디자인과 재질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2020년 출시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우수한 수상 등급이다.

정백홍면 3종은 자연 재료를 로스팅해 만든 새로운 콘셉트의 라면이다. ‘HTT 로스팅 공법’은 각 재료가 가진 본연의 맛을 폭발적으로 끌어올려 진하고 깊은 맛을 낸다.

이처럼 풀무원은 그동안 시장에 없던 라면, 풀무원만의 새로운 라면이라는 점을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도 십분 녹여내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 강력하게 차별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패키지 인쇄에는 수성잉크가 사용됐다. 정백홍 패키지에 사용된 수성잉크는 물을 용매로 해 인체에 더 안전하다. 또한 용매 제조 단계에서 발생되는 탄소량을 줄일 수 있고 포장재 제조 과정에서도 대기 오염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친환경적이다.

박현민 풀무원 디자인센터 팀장은 “정백홍면 패키지 디자인은 ‘자연은 맛있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강한 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맛을 내는 라면이라는 철학을 진솔하고 당당하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라면 패키지 디자인의 고정관념을 타파한 과감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도 인상을 남길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