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리얼후라이드 제품 이미지 ⓒ교촌치킨
▲교촌리얼후라이드 제품 이미지 ⓒ교촌치킨

- 기본메뉴의 이색 변신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치킨업계 빅3을 비롯한 치킨업체들이 기본 메뉴 ‘프라이드 치킨’을 이색적으로 출시하며 소비자 눈길 사로잡기에 나섰다.

26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이 ‘교촌리얼후라이드’를 출시했다.

‘교촌리얼후라이드’는 퀴노아, 아마란스, 오트밀이 튀김옷에 함유돼 있어 더욱 바삭한 식감과 함께 고소한 땅콩향, 바질·마늘향이 은은히 퍼져 차별화된 맛의 후라이드를 맛볼 수 있다. ‘교촌리얼후라이드’에는 하바네로마요 및 겉보리소금이 기본 제공된다. 새로 선보이는 하바네로마요는 하바네로의 매콤함과 마요네즈의 고소함의 조화로 치킨의 맛을 더 풍성하게 한다.

또한 교촌치킨은 치킨과 어울림이 좋은 사이드인 ‘교촌칠리포테이토’도 함께 선보인다. ‘교촌칠리포테이토’는 바삭함이 오래 유지되는 감자튀김과 함께 매콤새콤한 칠리 소스를 제공해 감자튀김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게 했다.

▲황금올리브 넓적다리 제품 이미지 ⓒ제너시스BBQ
▲황금올리브 넓적다리 제품 이미지 ⓒ제너시스BBQ

BBQ는 지난 6일 ‘황금올리브 넓적다리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 10종’을 선보였다.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작년 한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의 맛과 식감으로 넓적다리 부위만을 결합해 다양하게 구성한 신제품이다.

‘황금올리브 넓적다리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 10종’은 1인 가구부터 가족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사로잡기 위해 4조각, 6조각, 8조각 등 다채로운 세트메뉴로 준비했다.

▲포테킹 후라이드 제품 이미지 ⓒbhc치킨
▲포테킹 후라이드 제품 이미지 ⓒbhc치킨

bhc는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에 고소한 감자를 더한 포테킹 후라이드를 출시했다.

‘포테킹 후라이드’는 육즙이 가득한 치킨에 튀김옷을 입히고 그 위에 얇게 썬 국내산 감자를 한번 더 골고루 묻혀 함께 튀겨낸 치킨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 맛과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의 본연의 맛이 잘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

bhc는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가 그동안 시즈닝과 다양한 양념 기반의 메뉴를 출시했던 것에서 벗어나 후라이드 계열의 메뉴를 선보임으로써 후라이드치킨의 다양성 확보와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뿌라이드 치킨 제품 이미지 ⓒ호식이두마리치킨
▲뿌라이드 치킨 제품 이미지 ⓒ호식이두마리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지난해 6월 ‘입맛대로 뿌려먹는 후라이드’라는 콘셉트의 신메뉴 ‘뿌라이드 치킨’을 출시했다.

뿌라이드 치킨은 기존 후라이드 대비 더 바삭하고 특유의 담백한 맛을 극대화한 ‘더블 크리스피 방식’을 채택했고 여러 종류의 시즈닝 양념을 듬뿍 뿌려먹을 수 있는 메뉴다.

양파와 크림버터를 가미한 ‘어니언 시즈닝’, 화끈한 고추맛을 맛볼 수 있는 ‘레드페퍼 시즈닝’, 치즈 고유의 향에 매콤함을 얹은 ‘핫치즈 시즈닝’ 등 총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생그라나 치킨 제품 이미지 ⓒ자담치킨
▲생그라나 치킨 제품 이미지 ⓒ자담치킨

이어 지난해 12월 자담치킨이 신메뉴 ‘생그라나 치킨’을 출시하고 전 가맹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생그라나 치킨은 동물복지 원료육을 사용한 후라이드와 순수한 다릿살만 사용한 순살치킨 2종으로 출시됐다.

생그라나 치킨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기는 고객층을 겨냥해 개발된 ‘단 치즈 계열’의 치킨으로 조리 과정에서 크림 치즈, 고메 버터, 꿀 같은 선호도 높은 재료를 조화롭게 섞어 고급스러운 맛을 만들었고 마지막 토핑도 이탈리아산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사용했다.

▲오트밀후라이드 치킨 이미지 ⓒ알리바바치킨
▲오트밀후라이드 치킨 이미지 ⓒ알리바바치킨

이와 함께 알리바바치킨이 지난해 7월 곡물레시피 신메뉴 ‘오트밀후라이드치킨’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치킨에 오트밀을 적용한 것으로 튀김옷이 되는 반죽과 파우더에 ‘오트밀’을 사용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치킨 반죽에 오트밀을 더한 오트밀후라이드치킨은 일반 치킨보다 고소함과 바삭함이 더해져 그동안의 치킨들과는 차별화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