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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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은 실시간 온라인 방송 '럭스몰 라이브'를 통해 본격적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첫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 라이브 방송은 다음달 4일 저녁 8시에 고객 '안방'을 찾아간다. 이번 첫 방송에서는 지미추 등 해외 인기 패션 브랜드 구두와 가방, 의류 등 880여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완판'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한 김우리가 출연해 아이템별 활용법과 코디 노하우 등을 전수한다. 롯데면세점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 온라인샵 럭스몰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댓글 참여와 함께 상품까지 구입할 수 있다. 

이번 라이브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면세품은 수입통관 절차를 거친 제품으로 별도 출국절차 필요 없이 설 연휴 이후 차례로 배송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럭스몰 라이브' 첫 방송을 기념해 방송 중 100만원 이상 구입하면 롯데호텔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 등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 등도 연다. 

앞서 지난해 12월 롯데면세점은 비대면 쇼핑 트렌드에 맞춰 마케팅 부문에 '라이브 커머스 담당' 조직을 신설하며 라이브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교보증권 리서치에 따르면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2021년 약 2조 8000억 원, 2022년 6조 2000억원, 2023년엔 약 10조원 규모로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면세 시장에서도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롯데면세점은 향후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되면 내수통관 상품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 대상으로 면세품 라이브 방송으로 확장, 다양한 고객을 유치할 전략이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가 급부상함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공략은 면세업계에서도 필수불가결한 사업 분야"라며 "롯데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면세점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2일부터 자사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 온라인숍 '럭스몰'에서 33개 브랜드 1400여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하고 있다. 스와로브스키·훌라·브룩스 브라더스·마크 제이콥스·폰테 베키오 등 해외 인기 브랜드가 새롭게 입점했다. 2021년 신년 맞이 릴레이 명품 기획전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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