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명품한우 세트 제품 이미지 ⓒ동원홈푸드
▲동원 명품한우 세트 제품 이미지 ⓒ동원홈푸드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금천미트 등 유통업계 26일 신제품.

◆ 금천미트, ‘명품한우 VVIP세트’ 출시

- 최고급 한우로 구성

금천미트가 최고급 한우로 구성된 ‘동원 명품한우 VVIP세트’를 내달 4일까지 선보인다.

‘동원 명품한우 VVIP 세트’와 ‘동원 명품한우 VIP 세트’는 1++등급, 마블링 점수 9를 뜻하는 1++(No.9)등급 한우로 구성된 최고급 선물세트다. 1++(No.9)등급 한우는 전체 경매 물량 중 2~3%만 거래될 정도로 희소성이 높아 고급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더불어 금천미트는 고객이 원하는 용도와 가격에 맞게 고기를 1:1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미트Q’ 서비스를 운영한다. 축산 전문가가 엄선한 1++등급의 한우부터 한돈, 수입육까지 신선한 고기를 원하는 용도에 맞춰 필요한 날에 배송 받을 수 있어 명절 고기 준비에 활용하기 좋다.

금천미트 관계자는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도 ‘비대면 명절’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최상급 한우로 구성된 프리미엄 세트부터 5만원대 실속 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며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엄선한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께 정성 가득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리온#선물이 필요해 선물세트 2종 제품 이미지 ⓒ오리온
▲오리온#선물이 필요해 선물세트 2종 제품 이미지 ⓒ오리온

◆ 오리온, ‘오리온#선물이 필요해’ 선물세트 2종 출시

- 세뱃돈 봉투세트도 증정

오리온이 오리온#선물이 필요해 ‘효드림 선물세트·정나눔 선물세트’ 2종을 온라인에서 판매한다.

효드림 선물세트는 초코파이情, 오징어땅콩, 땅콩강정 등 5종의 오리온 인기 과자를, 정나눔 선물세트에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오리온 대표 파이 초코파이情, 초코파이情 바나나, 찰 초코파이 3종을 담았다.

케이스에는 언택트 시대로 직접 만나지 못하는 가족, 친지 등에게 고마운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효’, ‘정’ 글씨도 삽입했다. 이와 함께 새해 인사를 넣은 ‘세뱃돈 봉투세트’도 증정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G마켓, 티몬, 쿠팡, SSG닷컴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 가능하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선물할 수도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설을 맞아 직접 만나지 못하는 가족, 친지 등에게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온라인, 모바일로 편리하게 구매해 보낼 수 있는 언택트 설 선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건강담은식단 3종 제품 이미지 ⓒ풀무원건강생활
▲건강담은식단 3종 제품 이미지 ⓒ풀무원건강생활

◆ 풀무원건강생활, 아미오 ‘건강담은식단’ 3종 출시

- 관절·체중·장케어 식단 3종 선봬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반려견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주식 제품 아미오 ‘건강담은식단’ 3종을 출시한다.

아미오 ‘건강담은식단’ 3종은 유럽식 오픈형 계사의 동물복지 농장에서 자란 닭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여기에 양질의 곡물과 야채를 더해 반려견의 균형 있는 건강을 돕는 제품이다.

‘건강담은식단 관절케어’는 미끄러운 실내 바닥 생활로 인해 쉽게 약해질 수 있는 반려견의 관절 건강을 위한 제품이다. ‘건강담은식단 체중케어’는 실내 생활로 활동량이 적거나 중성화 수술 후 체중 관리가 필요한 반려견의 체중 조절을 돕는 제품이다. ‘건강담은식단 장케어’는 불규칙적인 배변습관을 가졌거나 배변이 힘든 반려견의 장 건강을 집중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론칭을 기념해 아미오몰에서 ‘건강담은식단’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헬씨믹스 트릿’ 간식 3종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성은 반려동물케어팀 아미오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길어지는 실내생활로 꾸준한 건강관리가 필요한 반려견을 위해 건강고민 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기능성 주식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생활을 위해 솔루션을 제공하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반려동물식품 개발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빨대 제거한 맛있는우유GT 테트라팩 제품 이미지 ⓒ남양유업
▲빨대 제거한 맛있는우유GT 테트라팩 제품 이미지 ⓒ남양유업

◆ 남양유업, ‘맛있는우유GT 테트라팩’ 출시

- 빨대 제거해 선봬

남양유업이 소비자와 함께 만든 빨대 없는 ‘맛있는우유GT 테트라팩’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빨대 없는 ‘맛있는우유GT 테트라팩’은 친환경 캠페인 ‘세이브 더 어스’ 활동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친환경 캠페인 세이브 더 어스는, 남양유업이 소비자 모임 ‘지구지킴이 쓰담쓰담’과 ‘서울새활용플라자’와 함께 플라스틱 저감 및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해 지난해부터 꾸준히 펼쳐온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러한 빨대 없는 ‘맛있는우유GT 테트라팩’은 남양유업 쇼핑몰 ‘남양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남양유업은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 런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남양유업 앞으로 플라스틱 빨대 및 뚜껑 등을 보내주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20명에게 신제품 ‘빨대 없는 맛있는우유GT’ 1박스씩을 전달할 예정이다.

소비자에게 전달받은 플라스틱들은 ‘새활용’ 재료로 사용될 예정으로,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남양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은 소비자모임 및 서울새활용플라자 등 민관 협업을 통한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시행하겠다”며 “기업으로써 늘 고객과 환경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궁화 효종갱 반상 이미지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 효종갱 반상 이미지 ⓒ롯데호텔 서울

◆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 전통 해장국 ‘효종갱’ 출시

- 내달 28일까지 한정 판매

롯데호텔 서울 한식당 무궁화에서는 내달 28일까지 전통 해장국 ‘효종갱’을 선보인다.

효종갱은 밤새 술자리를 펼친 조선시대 대갓집 양반들이 해장을 위해 시켜 먹었던 우리나라 최초 배달 음식으로 사료에 기록돼 있다. 밤새 달여낸 국을 파발이 항아리에 담아 새벽을 알리는 타종이 울릴 때쯤 양반들 집에 배달했는데 여기서 '새벽에 마시는 국'이라는 효종갱의 이름이 유래됐다. 조선시대 부유층인 양반들이 즐겨 먹어 최고급 식재료와 오랜 정성이 더해져 해장뿐 만이 아니라 보양식으로도 일품인 것으로 전해진다.

무궁화에서 만나볼 수 있는 ‘효종갱’은 조선 후기 문헌인 ‘해동죽지’에 기록된 전통 요리비법을 참조하고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며칠간 푹 끓인 사골 육수에 시원한 맛을 더해줄 얼갈이 배추, 콩나물 등을 넣고 장시간 끊여낸 뜨끈한 국물이 일품이다.

기존 재료인 해삼 대신 쫄깃한 바닷가재 살을 넣고 동충하초 등 몸에 좋은 재료가 들어가 속이 든든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큼지막한 건더기로 한우 양지·스지, 전복 등이 푸짐하게 올려져 있어 비주얼로도 입맛을 자극한다.

최병석 무궁화 조리장은 “조선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통음식을 무궁화만의 특화된 요리로 선보이게 돼 더욱 의미가 깊다”며 "한국 특급호텔 중 가장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한식당으로서 고객들이 다양한 한식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