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쿠찌 케이크 제품 이미지 ⓒSPC그룹
▲파스쿠찌 케이크 제품 이미지 ⓒSPC그룹

- 달콤한 발렌타인데이 전용 상품 봇물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2021 설 명절 주에 접어든 가운데 설렌타인데이(설날+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식음료업계서 관련 제품 출시가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의 파스쿠찌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케이크를 비롯해 초콜릿, MD상품을 출시했다.

다크 초콜릿 시트 사이에 화이트 생크림, 초콜릿 생크림, 초콜릿이 어우러진 '디어 마이 초코', 레드시트 사이에 마스카포네 무스 크림과 딸기 콤포트가 어우러진 '디어 마이 스트로베리' 등 케이크 2종과 다크 초콜릿의 깔끔한 맛을 그대로 담은 '마이 스위티 브라운', 커피의 향긋한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는 '마이 스위티 까페' 등 태블릿 초콜릿 2종을 선보였다.

또 막대사탕 장식이 더해진 핑크와 민트 2가지 색상의 '롤리팝 콜드컵', 이중 글라스 머그에 홀로그램을 적용한 '더블월 홀로그램 글라스 머그'와 은은한 펄 색상에 하트 일러스트가 더해진 스테인리스 텀블러 '스위트 하트 텀블러'등 MD 상품도 함께 출시한다.

▲더 메나쥬리 케이크 제품 이미지 ⓒ신세계푸드
▲더 메나쥬리 케이크 제품 이미지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의 베이커리 브랜드 ‘더 메나쥬리’는 이날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 속에 딸기를 듬뿍 넣고 핑크 빛 생크림과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케이크 토퍼로 장식한 ‘러브 블라썸’, 물결 모양의 러플 데코와 화려한 왕관을 포인트로 올린 생크림 케이크 ‘티아라 러플’, 꽃을 연상시키는 크림장식과 크림치즈를 사용한 ‘로맨틱 핑크’, ’로맨틱 화이트’ 등 케이크 4종이다.

파리바게뜨는 현대미술 거장 ‘앙리 마티스’의 ‘사랑에 빠진 심장’ 작품 속 사랑스러운 색감과 이미지들을 재해석한 디자인의 밸런타인데이 제품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레드벨벳 케이크 위에 하트모양 데코픽으로 사랑을 더한 ‘히든하트 레드벨벳 케이크’와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를 밸런타인 버전으로 연출한 초코케이크 ‘러블리 펭수’ 등이다.

▲뚜레쥬르 케이크 제품 이미지 ⓒCJ푸드빌
▲뚜레쥬르 케이크 제품 이미지 ⓒCJ푸드빌

뚜레쥬르는 ‘디어 마이 스윗 하트’를 콘셉트로 연인뿐 아니라 비대면 시대 소통의 부재로 더 그리운 주변 지인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자는 의미를 담은 제품을 선보였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 제품 출시 기념해 지난 5일 CJ ONE 앱과 라이브라떼 채널에서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뚜레쥬르는 방송을 통해 ▲벌집 모양 초콜릿 ▲하트 밀크 초콜릿 ▲비 마이 허니 ▲스윗 베리 하트 등 뚜레쥬르 X 버츠비 대표 제품과 ▲생 초코초코 케이크 등 밸런타인데이 시즌 대표 제품을 선보였다.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 제품 이미지 ⓒ투썸플레이스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 제품 이미지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를 내놨다.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는 다크초콜릿 생크림과 진한 코코아 향의 발로나 가나슈 크림, 초콜릿 시트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달콤함을 선사하고 체리와 블루베리 쥬레로 상큼함을 더했다.

케이크 상단의 초콜릿 생크림 위에는 빨간 하트 모양의 초콜릿과 딸기, 베리로 장식했다.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구매 및 선물이 가능하다.

▲케어베어 온더쇼콜라 제품 이미지 ⓒ하겐다즈
▲케어베어 온더쇼콜라 제품 이미지 ⓒ하겐다즈

하겐다즈는 ‘케어베어 온더쇼콜라’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였다.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하겐다즈 케어베어 온더쇼콜라는 깊은 초콜릿 풍미가 돋보이는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제품은 무지개 스프링클과 하겐다즈 로고를 안고 있는 사랑스러운 케어베어 디자인 초콜릿으로 장식됐다.

▲헨리 ⓒ고디바
▲헨리 ⓒ고디바

올해 95주년을 맞는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는 오는 13일 여성들의 우정을 표현하는 날인 갤런타인데이 및 2월 14일 설렌타인데이 캠페인을 펼친다.

2021년 발렌타인데이 시즌한정 컬렉션인 '스파클링 위시 컬렉션'은 오직 올해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컬렉션으로, '스파클링 위시 하트박스', '스파클링 위시 어쏘트먼트', '스파클링 위시 킵세이크'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되어 남녀 불문 선물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