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B, 월정액 기간권 할인·쿠폰 지급…모바일 B tv 시청 혜택도

- “인기 영화부터 드라마까지”…KT, 올레tv 통해 ‘특집관’ 운영

- LGU+, U+AR·U+VR 앱 사용하면 추첨 통해 갤럭시S21 증정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이동통신 3사가 설을 앞두고 IPTV VOD를 할인해주거나 경품을 지급하는 등 각 사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 설 맞이 이벤트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설 맞이 이벤트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의 자회사 SK브로드밴드는 설 연휴를 맞아 B tv 고객을 위한 명절 상황별 ‘맞춤형 B tv’ 서비스를 안내하고 다양한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소해피!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예년과 달라진 설 명절을 고려해 고객의 다양한 상황에 맞는 콘텐츠를 안내한다. 홀로 명절을 보내는 시니어(해피시니어), 차에서 지친 아이(잼키즈), 귀향하지 못한 1인 가구(지상파 월정액) 등 타깃 고객이 B tv 홈에 관련 배너를 누르면 큐레이션된 콘텐츠가 제공된다.

B tv 고객은 명절동안 할인된 월 이용권이 제공된다. 기간에 따라 영화 월정액 OCEAN과 지상파 월정액이 15~30% 할인된다. JTBC 3개월 월정액은 15%, 슈퍼키즈클럽 3개월 월정액은 1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월정액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겐 B포인트 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100% 당첨 설 선물도 준비했다. 모든 B tv 고객은 OCEAN과 지상파, CJ ENM, JTBC 1개월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받게 된다. OCEAN 가입자에게는 연휴 기간 내 사용 가능한 영화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모바일로 B tv를 시청할시 소개된 ‘지극히 개인적인 추천’ 특집관 영화 12편을 대상으로 영화 시청 및 평가하기(좋아요)를 마치면 영화 1편 당 B포인트 1,000P(최대 1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올레tv 설 연휴 이벤트 ⓒKT
▲올레tv 설 연휴 이벤트 ⓒKT

KT 올레 tv는 오는 10일부터 14일 까지 인기 영화와 드라마 50여 편을 엄선해 ‘2021 설~프라이즈!’ 특집관을 꾸린다. KT는 이 중 1편 이상 구매해 시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30명을 추첨해 순금 골드바(3.75g)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행운의 황금소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8일부터 3월 말까지 약 2개월 간 올레 tv의 ‘프라임 슈퍼팩’ 월정액 상품을 신규로 가입 하고 3개월 간 유지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300만원 상당의 LG전자 65인치 OLED TV를 증정한다. 프라임 슈퍼팩은 영화와 해외 드라마, 국내 드라마, 예능, 애니시리즈 등의 콘텐츠를 월 1만1,000원에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VOD 월정액 상품이다. 

이와 함께 설 연휴기간 아이들을 위해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 ‘키즈랜드’는 설 특집관을 구성해 콘텐츠 무료&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뽀로로, 핑크퐁, 타요, 로보카 폴리 등 인기 캐릭터 7종의 콘텐츠 700여편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이용 수 있다. 이달 15일까지 키즈 전용 월정액 상품 ‘프라임 키즈랜드’에 신규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600명을 추첨해 ‘주니’ 혹은 ‘토니’ 캐릭터 인형을 증정한다.

KT의 OTT 플랫폼 시즌(Seezn)은 설 연휴를 맞아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설레는 선물왔설’ 이벤트를 이달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시즌은 200여개 실시간 채널과 8만여편의 무료 콘텐츠를 포함한 26만여편 VOD를 볼 수 있는 시즌플레인을 5일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용권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이밖에도 시즌에서 설 연휴 특집으로 제공되는 무료영화 BIG 3(‘오케이마담’, ‘#살아있다’, ‘엽문4:더 파이널’)를 시청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갤럭시 버즈 프로, BBQ 치킨, 스타벅스 커피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시즌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U+tv 가족방송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U+tv 가족방송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이달말까지 U+AR, U+VR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들은 ▲AR·VR 대상 ▲AR 열심 방문상 ▲VR 열심 방문상 등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8일까지 U+AR, U+VR 앱에서 각각 5편 이상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S21이 지급된다. 또한 2월 한달간 U+AR, U+VR 앱을 각각 3일 이상 방문한 고객에게는 AR 열심 방문상, VR 열심 방문상을 통해 ‘갤럭시 버즈 프로’ 또는 GS25 쿠폰 등이 지급된다.

각각의 앱에서 별도의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U+AR 앱에서는 설날 이벤트 ‘새해엔 U+AR에서 행운 잡으소’를 마련했다. 오는 14일까지 U+AR 앱에서 이벤트 콘텐츠를 시청한 고객들은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들은 LG 시네빔 또는 신세계 상품권 등을 증정 받는다.

U+VR 앱에서는 설 맞이 제철 선물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설 연휴 마지막 날까지 국내 여행 영상 5개 이상을 시청하는 5G 고객은 추첨을 통해 완도 활 전복 세트를 제공한다. 또 앱에 3일·1일 이상 방문하는 고객은 각각 겨울 제철 방어회, GS25 쿠폰 수령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 이달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U+tv 및 U+모바일tv 고객 대상 기간 내 1만원 이상 VOD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2021명에게 1만원 VOD쿠폰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VOD를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오는 16일 문자를 통해 개별 안내되며 쿠폰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