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주목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TOP 10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세계가 주목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TOP 10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국내 최초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 검사 소프트웨어 개발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AI 전문기업 라온피플(대표 이석중)은 NIA가 선정한 세계가 주목하는 국내 인공지능 기업 가운데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이 최근 발간한 ‘세계가 주목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보고서는 글로벌 AI 기업들의 성장 전략과 비즈니스 사례들과 언급하면서 국내 AI 스타트업 기업중 라온피플을 첫번째로 주목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라온피플은 국내 최초로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 검사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카메라 모듈 및 렌즈 검사기 등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AI기술을 자체 개발했다. 또한 이를 통해 공정 상태를 모니터링하거나 불량 검수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해외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라온피플의 선정 배경은 지속적인 R&D투자를 통한 기술 자산 내재화와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패키지화된 제품 개발이 꼽혔다. AI 솔루션 확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이밖에도 라온피플은 지난해 AI관련 8건의 특허를 포함 총 22건의 특허 등록을 통해 AI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스마트 팩토리와 스마트 라이프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고 보고서는 소개했다.

NIA는 이번 보고서에서 AI가 미래 성장엔진으로 글로벌 경제를 움직이는 게임 체인저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에 대한 투자와 성장 지원책으로 AI 기술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