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에어컨 제품 이미지 ⓒ전자랜드
▲전자랜드 에어컨 제품 이미지 ⓒ전자랜드

- 전체 판매량서 10% 이상 비중 차지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1분기 에어컨 판매 비중을 분석한 결과, 매년 전체 판매량에서 10% 이상의 비중을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이 같은 수치를 비중은 크지 않아도 대표적인 여름 계절가전인 에어컨의 판매임을 고려하면 매우 이례적이라고 말한다. 전자랜드의 최근 1분기 에어컨 판매비중을 연도별로 살펴보면 2018년은 10%, 2019년은 19%, 2020년은 15%를 기록했다. 또한 2021년 1월 1일부터 2월 14일까지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208% 성장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에어컨이 계절 가전이라는 인식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며 “폭염과 팬데믹으로 집콕 생활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올해 에어컨 판매량도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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