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SSG닷컴이 국내외 IT업체 유명 인사를 초빙,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혁신적인 기업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작한 '마스터 클래스'가 2회째 열렸다.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지난 19일 영국 스타트업 '왓쓰리워즈'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 경영자(CEO) '크리스 셸드릭' 대표를 화상으로 연결, 두번째 마스터 클래스 세미나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왓쓰리워즈(what3words)'는 '위치를 표현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표방, 지난 2013년 영국에서 혜성같이 등장한 스타트업이다. 창업자 크리스 셸드릭은 각 국가 사용 도로명 주소가 실재하는 정확한 위치를 표현할 수 없다는 점에 착안, 전 세계 표면을 가로 3m, 세로 3m 정사각형으로 잘게 나눠 특정 단어로 이뤄진 주소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고안했다.

SSG닷컴은 이처럼 왓쓰리워즈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내세워 정확한 위치 표시가 필요한 유명 글로벌 IT기업과 기술 제휴를 맺는 등 급성장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강연을 요청했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영국과의 시차를 감안해 오후 3시부터 진행됐다. 영국 현지와 서울을 잇는 화상 회의를 '웨비나' 형식으로 중계, SSG닷컴 구성원이 시청하도록 했다. 더 원활한 진행을 위해 동시통역도 이뤄졌다. 지난 달 15일 열린 첫번째 마스터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SSG닷컴 구성원이 주 시청 대상이지만 관심 있는 신세계그룹 관계사 직원들도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도록 사전에 링크를 공유했다.

장유성 SSG닷컴 데이터·인프라 본부장은 "마스터 클래스는 상대 장점을 배우고 이를 새로운 혁신 기회로 삼는다는 취지로 이번에는 글로벌 기업 사례를 공유했다"며 "앞으로도 매월 국내외 혁신 기업 리더를 초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청취하는 자리를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