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커피나 음료의 경우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인쇄를 최소환한 종이컵에 담아 제공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따뜻한 커피나 음료의 경우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인쇄를 최소환한 종이컵에 담아 제공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투썸플레이스는 환경부 주관 소셜네트워크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깨끗한 지구 환경을 위해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담은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가자들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행동’ 한 가지를 약속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썸 이영상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은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며 고객에게 일회용 비닐백을 권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또한, 텀블러 등 다회용 컵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일회용 컵에는 빨대 없는 리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플라스틱 저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투썸 관계자는 “환경, 건강 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실천을 이어나가고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작은 참여로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투썸은 다음 주자로 친환경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환경재단', '볼보자동차코리아', '더마펌'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