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홍고추·동치미로 비빔장 만들어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농심이 하절기 라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 을 출시한다.
배홍동은 올해 라면업계 첫 비빔면 신제품으로 연간 1,400억원 규모의 하절기 라면 시장 경쟁에 한발 앞서 뛰어든 농심의 비장의 카드다.
농심 관계자는 “연구원과 마케터가 함께 1년여 간 전국의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닌 끝에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제품을 완성해냈다”며 “특히 배홍동 개발의 핵심을 비빔장에 뒀다” 고 강조했다.
농심 배홍동은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켜 만든 색다른 비빔장이 특징이다. 홍고추로 깔끔한 매운맛을 내고 배와 양파로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동치미로 시원함과 새콤함까지 추가했다. 제품 이름은 세 가지 주재료의 앞글자를 따서 지었다.
농심은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비빔면 구매포인트가 ‘맛있는 비빔장’ 에 있다고 판단, 더욱 ‘맛있게 매콤한’ 비빔장을 개발했다. 특히 농심의 타 비빔면 대비 소스의 양을 20% 더 넣어 다른 재료와 곁들여도 매콤새콤한 맛을 넉넉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면발은 더욱 쫄깃하고 탱탱하게 만들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고, 건더기에는 볶음참깨와 김을 풍성하게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비빔면과 차별화되는 매콤새콤한 비빔장에서 비빔면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배홍동은 오는 3월 초 출시될 예정이다.
- [SR유통]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그림공모전 진행
- [SR유통] 농심, 제29기 주부모니터 모집
- [SR유통 새상품] 농심, ‘쌀국수 소고기장국’ 출시 外
- [SR유통] 2020 인기 라면 “농심 짜파게티”
- [SR유통] 농심, 비건브랜드 ‘베지가든’ 사업 본격화
- [SR유통 새상품] 아워홈,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 출시 外
- [SR유통 새상품] 빙그레, ‘요플레 Only2‘ 출시 外
- [SR사회공헌] 농심, 백산수 친환경 프로그램 본격 추진
- [SR유통 새상품] 롯데제과,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 한정판 출시 外
- [SR유통] 농심, ‘배홍동 비빔면’ 광고모델로 ‘유재석’ 발탁
- [SR유통] 농심, 귀농 청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실시
- [SR유통] 라면업계, 봄맞이 이른 ‘비빔면’ 전쟁 서막 오른다
- [SR유통] 농심, ‘배홍동 비빔면’ 판매 개시
- [SR유통] 농심 신춘호 회장 영결식…신동원 부회장 “아버지의 철학 이을 것”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