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금융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1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에 참여할 다문화 자녀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2012년 창단된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으로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인성교육 및 문화, 예술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재단은 코로나19로 대면수업이 어려웠던 지난해에도 신속한 대처를 통해 온라인·미디어를 활용한 합창 수업을 실시하고 온라인 합창대회 및 언택트 합창 공연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노래를 좋아하고 음악에 소질이 있는 7세~16세 다문화 자녀며 이달 12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 신청한 후 오디션을 통해 최종 40명이 선발된다.

정규수업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안전을 고려한 수업이 운영될 예정이다.

합창 단원으로 선발될 경우 음악이론 및 실기, 안무 등 전문 합창 교육을 받고 다양한 공연과 대회 참여의 기회도 제공된다.

교육비 및 공연 준비비 등 필요비용은 전액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부담한다. 또한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지원 시 우대 선발의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