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쿠팡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쿠팡(대표 강한승·박대준)은 해외 직접 구매 서비스 사업을 중국으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중국 직구 수요가 커지면서 미국에 한정됐던 직구 취급 품목을 중국까지 넓혀 쿠팡만의 빠른 해외 직구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했다.

쿠팡 와우 회원이면 중국 로켓직구 상품 중 단 한 개만 구입해도 배송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해외 정품 보증 절차를 통해 상품 품질을 보장함으로써 신뢰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중국 직구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론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즉시할인 이벤트'와 '로켓직구 전 상품 쿠폰 프로모션'으로 모두 2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4일까지 사흘간 중국 직구 상품에 한해 즉시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씨게이트 외장하드, 로지텍 마우스·키보드, 오랄비 전동 칫솔 등 직구 인기 품목을 갖췄다.

로켓직구 전 품목 대상 '고객 감사 세일 쿠폰'도 마련했다. 6만원 이상 구입하면 10% 할인 쿠폰을 적용해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할인 쿠폰은 3월 한 달간 1일 1회 다운로드할 수 있다. 중국 직구 서비스뿐만 아니라 미국 직구에서도 교차 적용할 수 있다. 

조나단 벅스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쉽고 편리한 로켓직구 중국 서비스 오픈에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며 "앞으로도 쿠팡의 차별화된 로켓직구 서비스를 통해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켓직구는 건강 식품, 출산 유아동, 뷰티, 주방 용품, 가전 디지털 등 12개 카테고리로 구분된 약 570만개 해외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로켓직구로 주문하면 평균 3~4일, 도서 산간 지역도 7~10일 이내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