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스터디카페/오피피엘
▲ⓒ랭스터디카페/오피피엘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창업시장의 변화가 두드러지고 있다. 업종을 불문하고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기 위한 전략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최근 공부방, 독서실, 스터디카페 창업 등 학습공간 분야가 높은 수익률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대화가 가능한 조용한 카페, 랭스터디카페(대표 곽철화)가 '투자금 안심 보장제'로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안전성을 기하는 창업 지원혜택을 펼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화가 가능한 조용한 카페를 지향하는 랭스터디카페는 카공족, 샐러던트의 증가 추세에 따라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한 카페 공간과 조용히 몰입할 수 있는 집중 공간, 프라이빗한 스터디룸, 카페테리아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고급스러운 앤티크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한다.

랭스터디카페의 ‘투자금 안심 보장제’는 본사의 경영철학에 맞춰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제도로 70평 이상 매장에 한해 지점 오픈 후 3년 뒤 가맹점주가 희망 시 본사에서 책임지고 지점을 인수하는 방안이다.

오픈 후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 타 프랜차이즈 본사와 달리 지속적인 지원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보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랭스터디카페만의 방침이다. 해당 제도는 지점 오픈 지원 이벤트로 상시 진행 중이다.

특히 랭스터디카페는 무인스터디카페부터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성공전략을 제시하며 전담 슈퍼바이저가 가맹점을 방문하여 밀착 관리를 통해 성공적인 시작을 위한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카페 오픈 시 본사에서 100% 지원하는 체계적인 홍보 마케팅 지원으로 오픈 마케팅에 대한 온라인 초기 세팅, 보도자료 배포, 이벤트, 매장 홍보 영상 제작, 드라마 제작지원 등을 시행한다.

랭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경기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최근 창업 경험이 전무한 예비창업자나 은퇴를 준비하는 시니어, 경력 단절된 주부, 건물주 등 남녀노소 불문하고 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라며 “성공의 시작과 마무리를 위한 책임감으로 다양한 지원 제도를 개발 및 시행하며 본사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창업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랭스터디카페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