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떡아이스 매운치즈떡볶이 제품 이미지 ⓒ롯데제과
▲찰떡아이스 매운치즈떡볶이 제품 이미지 ⓒ롯데제과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롯데제과 등 유통업계 2일 신제품.

◆ 롯데제과,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 한정판 출시

- 할라피뇨 성분 함유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매운맛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이번 출시된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는 할라피뇨 성분이 들어간 주황색의 떡 안에 크림체다치즈 아이스크림을 넣고 또 그 속에 매운맛의 칩과 쿠키 등을 넣어 매운 치즈 떡복이 맛을 구현했다. 쫀득쫀득한 찰떡과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맛이 매운 맛과 의외로 잘 어울려 먹으면서도 유쾌한 재미를 선사한다. 권장소비자가격은 1,000원으로 일반 찰떡아이스와 동일하다.

이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의 출시 정보를 사전에 접하고 ‘당혹스럽다 못해 뇌정지가 올 정도’ 등의 반응을 보이며 맛에 대한 추측을 이어갔다.

이번 제품은 50만 개 한정판이며 아이스크림 할인점과 슈퍼마켓 등의 시판 채널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이들에게 재미를 주는 동시에 빙과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하고 있다.

▲백화점 전용 와인 2종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백화점 전용 와인 2종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백화점 전용 와인 2종 출시

- 와인 소비 증가에 발맞춰

롯데칠성음료가 와인 시장을 겨냥해 백화점 전용 와인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가 새롭게 선보이는 백화점 전용 와인 2종은 캐롤리나 아상블라쥬 스페셜 에디션, 조닌 사쎄오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홈술, 혼술의 비중이 늘어가며 소비자들의 와인에 대한 관심이 늘어가는 가운데 국내 소비자에게 친숙한 와인 산지인 칠레와 이태리산 와인 2종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와인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와인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청정원 바로eat 안주야 2종 제품 이미지 ⓒ대상
▲청정원 바로eat 안주야 2종 제품 이미지 ⓒ대상

◆ 대상 청정원, ‘바로eat 안주야(夜)’ 2종 출시

- 편의형 요리안주

대상 청정원이 ‘바로eat 안주야(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바로eat 안주야(夜) 간장 도가니스지’, ‘바로eat 안주야(夜) 매콤 소막창떡심’으로 2021 신축년을 맞아 소를 주 재료로 만들었다.

두 제품 모두 별다른 조리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실온 보관 제품으로 안주 전문가의 노하우로 엄선된 식재료와 ‘매콤’, ‘달콤’, ‘고소’한 비법 양념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주야(夜) 간장 도가니스지’는 부드럽고 쫀득한 스지와 표고버섯을 주재료로 하며, 달콤 짭짤한 간장도가니양념을 조화롭게 첨가해 먹을수록 당기는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안주야(夜) 매콤 소막창떡심’은 식감이 살아있는 소막창과 꽃등심의 별미부위인 쫄깃한 떡심을 안주야의 매콤한 비법 양념에 버무려 풍미를 더했다.

대상 관계자는 “청정원 안주야(夜)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첫 신제품으로 취식의 편의성을 극대화 한 요리안주 가정간편식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제품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개발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케어 당플랜 프로 제품 이미지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당플랜 프로 제품 이미지 ⓒ대상라이프사이언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당플랜 프로’ 출시

- 당뇨 환자들의 균형영양식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가 이선민 가정의학과 전문의 원장과 공동 개발한 당뇨 환자용 균형 영양식 ‘뉴케어 당플랜 프로’를 출시했다.

‘뉴케어 당플랜 프로’는 체중 및 식이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당뇨 환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해 출시됐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선민 원장과 함께 당뇨 환자에게 가장 중요한 당 식이조절을 위한 MPB 설계를 통해 프리미엄 당뇨영양식을 개발했다. 뉴케어 당플랜 프로에 적용한 ‘MPB 당뇨식’은 당뇨환자를 위한 영양설계에 활용된 ▲단일불포화지방산 ▲팔라티노스 ▲식물성 추출물의 이니셜을 반영해 만든 독자적인 영양 레시피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뉴케어 당플랜 프로는 체중 조절과 식이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당뇨 환자들을 위해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싹인삼 제품 이미지 ⓒ풀무원녹즙
▲새싹인삼 제품 이미지 ⓒ풀무원녹즙

◆ 풀무원녹즙, ‘새싹인삼’ 출시

-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풀무원녹즙은 새싹인삼을 담고 홍삼을 더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새싹인삼'을 출시했다.

'새싹인삼'은 복날 삼계탕이나 고급 일식점, 한정식 메뉴에 자주 등장하는 인삼이다. 기존에 인삼은 뿌리만 먹는데 반해 ‘새싹인삼’은 새싹과 같이 잎이 나있어 ‘새싹인삼’으로 불리운다.

이번 신제품에는 새싹인삼의 뿌리부터 줄기, 잎까지 통째로 섭취할 수 있도록 새싹인삼 한 뿌리를 갈아서 그대로 담았다. 여기에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성분 ‘홍삼’을 더해 하루 한 병 섭취로 새싹인삼 한 뿌리와 홍삼을 섭취할 수 있다.

손민정 풀무원녹즙 건강신선음료 CM은 “이번 제품은 매일 섭취하기 어려운 인삼을 신선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라며 “인삼에 기능성 원료까지 더한 ‘새싹인삼’으로 일상을 더욱 활력 있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쌀컵케이크 3종 제품 이미지 ⓒ오뚜기
▲쌀컵케이크 3종 제품 이미지 ⓒ오뚜기

◆ 오뚜기, ‘달걀 하나 톡 넣는 쌀컵케이크’ 3종 출시

- 초코‧치즈‧스윗바나나 맛 선봬

오뚜기가 달걀 하나만 준비하면 컵케이크를 즐길 수 있는 ‘달걀 하나 톡 넣는 쌀컵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달걀 하나 톡 넣는 쌀컵케이크’는 달걀 1개만 준비해 제품 용기 안에 넣어 섞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따뜻하고 폭신한 컵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밀가루 없이 국산 쌀가루만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달콤한 3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초코, 치즈, 스윗바나나 맛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컵케이크를 전자레인지 1분20초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제품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달걀 하나만 넣으면 맛있는 컵케이크를 즐길 수 있는 ‘달걀 하나 톡 넣는 쌀컵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며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달콤한 컵케이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우유 너티초코 300 제품 이미지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너티초코 300 제품 이미지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너티초코 300’ 출시

- 생초콜릿에 견과 더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진한 초콜릿에 다양한 견과류의 고소함을 더한 가공유 신제품 ‘서울우유 너티초코 300’을 출시했다.

신제품 ‘너티초코 300’은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선별한 국산 원유에 진한 생초콜릿과 땅콩, 아몬드, 호두 등 고소한 견과를 더해 풍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초코 맛을 구현해냈다. 우유를 한 모금 마시면 입안 가득 퍼지는 중독성 강한 초코맛과 견과의 고소함이 일품이다.

차별화된 맛과 함께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제품 패키지에도 공을 들였다. 특히, 땅콩, 아몬드 등 초코바를 연상케 하는 귀여운 일러스트를 적용해 견과류의 고소함과 초콜릿의 달달함을 느낌있게 표현해냈다. 더불어 대용량으로 변화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300㎖ 대용량 패키지를 채택해 맛은 물론 가성비까지 겸비했다.

홍식 서울우유협동조합 우유브랜드팀 매니저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한 일상을 달콤하게 치료해 줄 초코류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신제품 ‘서울우유 너티초코’를 통해 달콤한 한 모금의 여유와 행복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VDL 엑스퍼트 블러 픽싱 파우더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VDL 엑스퍼트 블러 픽싱 파우더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VDL 엑스퍼트 블러 픽싱 파우더’ 출시

- 아이 및 립 메이크업에도 다용하게 활용 가능

LG생활건강이 ‘VDL 엑스퍼트 블러 픽싱 파우더’를 출시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새롭게 선보인 ‘엑스퍼트 블러 픽싱 파우더’는 피부를 블러 필터로 보정한 듯 매끈한 도자기 피부로 만들어준다. 피부 컬러와 비슷한 로즈빛 미네랄 파우더가 과다 분비된 피지를 흡착해 칙칙하지 않고 첫 화장 그대로 화사하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주요 성분으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칼라민 파우더 성분이 함유돼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준다.

‘엑스퍼트 블러 픽싱 파우더’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파우더 역할뿐만 아니라 눈가 유분기를 제거해 아이 및 브로우 프라이머로도 활용할 수 있고, 립 메이크업 위에 도포해 땀과 물에도 잘 지워지지 스머지 프루프 립 메이크업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VDL 브랜드 담당자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인 요즘은 밀착력이 우수해 마스크에 잘 묻어나지 않고 오랜 시간 지속되는 메이크업을 선호한다”며 “’엑스퍼트 블러 픽싱 파우더’는 피부가 매끈하게 보정되면서도 답답하거나 건조하지 않게 가볍게 세팅된다”고 말했다.

▲마몽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과 모델 백예린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과 모델 백예린 ⓒ아모레퍼시픽

◆ 마몽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 출시

- 7겹 세라마이드 성분 함유

마몽드가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마몽드가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인 '플로랄 바이오틱스'와 7겹의 강화된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이중으로 관리하는 크림이다. 근본적인 피부 건강을 개선하고 외부로부터 피부 스스로를 보호하는 힘을 키워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마몽드만의 독자적인 성분인 플로랄 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와 무궁화 보습성분으로 이뤄져 피부 보습과 장벽 강화에 효과적이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을,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마몽드가 30여 년간의 꽃 연구 끝에 발견한 특허출원 균주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80 바이오후레쉬 치약 2종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2080 바이오후레쉬 치약 2종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애경산업, ‘2080 바이오후레쉬 치약’ 2종 출시

- 비피더스 유산균 추출물 함유

애경산업의 ‘2080’에서 ‘바이오후레쉬 치약’ 2종을 출시했다.

2080 바이오후레쉬 치약은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치아표면 세균막을 제거하고 잇몸질환을 예방해 입냄새 농도 증가를 억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치과대학 임상결과 입냄새 농도 증가 12시간 억제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비피더스 유산균 추출물을 함유해 건강한 구강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준다.

2080 바이오후레쉬 치약은 불소를 함유해 충치예방에 도움을 주며 치주질환 및 잇몸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2080 바이오후레쉬 치약은 ▲상큼한 요거트향과 개운한 민트향이 조화를 이루는 ‘요거민트향’ ▲상쾌하고 깔끔한 향의 ‘쿨민트향’ 2종으로 출시돼 입냄새 억제는 물론 개운하고 상쾌한 양치에 도움을 준다.

2080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 되면서 입냄새에 대한 고민이 증가했다”며 “입냄새의 원인 중 하나인 치아표면 세균막을 제거해 입냄새를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