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 아역배우 앨런 김 '지미 키멜 라이브!' 출연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3일 개봉한 ‘미나리’가 전체 영화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본격적인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할리우드 대표 스튜디오 ‘소울’,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카오스 워킹’과 일본 역대 박스오피스 1위의 화제작 ‘귀멸의 칼날’ 등 쟁쟁한 경쟁작들을 모두 제치고 이날 예매점유율 36%로 1위를 기록했다.

‘미나리’는 한국 시간으로 지난 1일 아카데미 전초전으로 불리는 골든 글로브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수상으로 세계를 뜨겁게 달군 가운데, 정이삭 감독과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이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정이삭 감독은 "그저 여러분들이 이 영화를 보시기를 바라고 그것이 골든 글로브의 진정한 영향력이라고 생각한다. 저는 더 많은 사람들이 ‘미나리’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며,  “또한 미국인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외국인이 무엇인지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저는 단지 이 영화가 모든 인간에 대한 것이길 바랄 뿐이다"라고 말했다.

스티븐 연은 "모든 훌륭한 출연진 및 제작진과 함께 이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서 놀라운 축복이다. 이 길을 안내해 준 정이삭 감독님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예리는 “‘미나리’ 수상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자극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감독님 말씀처럼 저 또한 마음의 언어로 진심을 표현할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여정은 "우리 ‘미나리’ 팀이 축구 경기에서 이긴 기분이다. 정이삭 감독이 우리의 주장이었다”며, “너무 멋있는 주장이었다. 이 주장과 다시 한번 시합에 나가고 싶다는 생각도 해본다"며 소감을 전했다.

▲'미나리'의 아역배우 앨런 김. ⓒ지미 키멜 라이브! 캡처 이미지
▲'미나리'의 아역배우 앨런 김. ⓒ지미 키멜 라이브! 캡처 이미지

한편, ‘미나리’에서 막내아들 '데이빗' 역을 맡은 아역배우 앨런 김이 미국 ABC 인기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에 출연해 ‘미나리’가 전 세계적인 화제작임을 증명했다.

태권도 보라띠를 하고 등장한 사랑스러운 앨런 김은 "골든 글로브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수상이 매우 신난다"고 말하면서도 진행자인 키멜이 보라띠로 승급한 것보다 신나냐는 질문에 아니라고 답하는 등 그 나이다운 엉뚱한 매력으로 웃음을 주었다.

‘미나리’는 선댄스 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기점으로 골든 글로브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까지 휩쓸며 전 세계 76관왕을 기록해 오스카 유력 후보작으로 예측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