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생명보험협회는 9일 서울 염곡동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하 ‘코트라’)’ 본사에서 코트라와 국내 생명보험회사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희수 생명보험협회 회장, 권평오 코트라 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현지 시장정보, 인적 네트워크 등의 부족으로 인해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생명보험회사,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코트라는 해외 보험시장에 대한 현장 및 심층정보를 적기에 제공해 생명보험업계의 해외 신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해외 감독당국 및 업계전문가 등과 국내기업의 네트워크 구축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생보협회는 다양한 홍보채널을 활용해 코트라의 해외진출사업을 홍보하고, 이를 통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보다 많은 코트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양 기관은 공동으로 외자계 생보사와의 간담회 및 세미나, 해외 연수사업 개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계획이다.

정희수 생보협회 회장은 “세계 각국에서 한국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 코트라의 노하우로 생보사들도 해외 신시장 개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