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정보포털 메인 화면 ⓒ국토부
▲드론정보포털 메인 화면 ⓒ국토부

- 드론 기업·제품 정보, 공공분야 국산드론 기업매칭 서비스 등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변창흠)는 우리나라의 드론에 관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드론정보포털'을 오는 15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드론정보포털'은 국내의 드론기업과 각 기업의 드론제품 정보를 비롯해 드론비행과 관련한 최신 법령과 제도, 구인정보 등 드론관련 정보를 집약한 드론전문 누리집이다. 포털 운영은 항공 전문기관인 항공안전기술원에서 맡는다.

포털에서는 국내 81개 드론기업, 215개 드론 제품들을 사업영역, 드론종류, 사용용도, 최대이륙중량 등 조건별로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국토부의 드론 실증도시,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해외진출 지원 등 최신정책과 지원사업 동향, 영월·보은·고성에서 운영 중인 드론전용 비행시험장의 사용정보, 각종 행사소식과 드론산업 전반의 최신뉴스 등 드론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향후 드론분야 취업 희망자들에게는 직종별 구인정보를 안내하는 등 구직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재 공공분야 드론도입 도우미 역할을 하는 '우리드론 알림-e' 서비스를 '드론정보포털'에서 통합 제공해 국산드론 활용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석준 국토교통부 첨단항공과 과장은 “드론정보포털은 단순한 정보제공에 그치지 않고, 국산 드론의 제작자와 수요자를 연결하는 만남의 장으로 의미가 있어 마땅한 홍보수단이 없는 우리 드론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매년 드론산업 실태조사를 통해 최신 정보를 취합하고, 유용한 정보는 드론정보포탈을 통해 편리하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