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토크 마케팅 편 개최. ⓒ해피칼리지
▲커리어 토크 마케팅 편 개최. ⓒ해피칼리지

유명 스타트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콘텐츠 매니저  마케터 6 출연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지식 공유 플랫폼 해피칼리지는 커리어 토크 ‘마케팅 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해피칼리지의 커리어 토크는 직업별 화제 인물들의 직업 이야기를 들어보는 라이브 토크쇼다. MZ세대를 타겟으로 소위 ‘힙한‘ 직업군과 대표 인물들이 출연한다. 1탄 ‘인디펜던트 워커’ 편에서는 직장을 떠나 N잡러로 성공한 이들이 출연했다. 2탄 ‘선을 넘는 사람들’ 편에서는 직업의 경계를 넘나드는 멀티 워커들이 출연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케팅 편’에는 잘나가는 스타트업 마케터들이 출연해 브랜딩, 콘텐츠, 퍼포먼스, 그로스 해킹 등 각 분야에서의 마케팅 노하우를 공개한다.

모춘 모베러웍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무과수 오늘의집 콘텐츠 매니저, 김용훈 펫프렌즈 마케팅팀장, 전슬기 패스트캠퍼스 콘텐츠 마케터, 유성민 LABBIT CMO, 박충효 고미코퍼레이션 마케팅 총괄 등이 출연한다.

해피칼리지 관계자는 “마케팅 채널의 다양화는 중소 브랜드에게 마케팅 전쟁터이자 기회를 의미”한다며 “마케팅 효율을 단 1%라도 높이려 고민중인 마케터들을 위해 마케팅 토크쇼를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해피칼리지 커리어 토크는 이달 30일과 31일 양일간 오프라인과 온라인 라이브로 동시에 진행된다. 라이브 신청자는 채팅창을 통해 강연자 및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수강료는 42,000원이며 해피칼리지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클래스는 CGV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만든 해피칼리지는 누구나 자신의 지식 콘텐츠를 상품으로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지식 스토어’다. 지식 생산자는 해피칼리지에서 개인 홈페이지 형태의 지식 스토어를 직접 개설하고 판매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