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15일 쇼호스트를 비롯한 인플루언서 소셜미디어 계정과 연계, 1인 공동 구매 특가 마켓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럽 라운지'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쇼핑 활성화 SNS를 기반으로 개인이 추천, 기획한 상품을 판매하는 1인 마켓이 확산됨에 따라 인플루언서, SNS, 커머스를 통합한 신개념 플랫폼을 기획했다. 

TV라는 매체와 중장년층 중심 홈쇼핑 타깃을 모바일 커머스, 젊은층으로 확장하기 위한 시도다. 인플루언서 팬덤 문화를 활용해 이들이 제안하는 트렌드 상품을 SNS에서 단독 판매하는 방식이다. 
또 홈쇼핑 전문성을 활용해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 콘텐츠는 물론  배송·취소·환불 등 신속한 고객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셀럽 라운지'는 이달 15일을 시작으로 수시 편성된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20여명과 인플루언서가 참여한다. 개별 SNS 계정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하고 특정 상품을 단기간 공동 구매 특가 판매한다. 

고객과 상품 정보, 문의 사항 등을 실시간 소통하고 고객은 생방송 시청 후 첨부 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달 15일 론칭 방송에서는 패션 전문 한세화 쇼호스트를 내세운 '한세화 마켓'에서 가수 선미가 착용해 화제가 된 '오야니 가방'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 

17일에는 뷰티 전문 이휘진 쇼호스트가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베스트 상품 '닥터브로너스 퓨어캐스틸 솝'을 다양한 구성으로 판매한다. 배우 고소영 립밤으로 입소문 난 '라부르켓 립밤',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상탈 향수', '줄리아루피 패밀리 로션' 등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자사 모바일TV와 연동해 동시 생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각 판매자 별로 개성을 살린 마켓 운영으로 국내외 유명 H&B, 패션잡화, 명품, 식품 등 최신 유행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이들이 제안하고 직접 소싱한 제품 비중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 부문장은 "1인 마켓이 화제가 됨에 따라 세포마켓 형식 새로운 플랫폼을 기획하게 됐다"며 "단순 상품 판매에서 벗어나 자사 쇼호스트, 인플루언서 개성을 살린 마켓으로 고객과 소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유명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이색 상품 비중도 늘려 차별화되고 선도적인 모바일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