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공개한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 충전소 모습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공개한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 충전소 모습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 고객에 빠르고, 쉽고 편안한, 프리미엄한 충전 경험 제공

[SR(에스알)타임스 박은영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를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초고속 충전인프라 20개소 120기를 구축하고 충전 생태계 플랫폼 육성계획 등 미래 충전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현대자동차그룹이 공개한 ‘E-pit'는 모터스포츠 레이싱의 피트 스톱(Pit stop)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전기차에 적합한 피트 스톱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E-pit'를 통해 충전과 연관된 모든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하고 고객의 일상과 시간을 의미있게 만드는 충전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관련 ‘E-pit'는 ’빠르고(Fast)', ‘쉽고 편안하며(Easy&Convenient)', ’프리미엄(Premium)‘한 3가지 핵심서비스를 지향한다.

'E-pit' 충전소에서 800V 시스템을 탑재한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은 기존 충전 시간보다 최대 50% 줄어든 약 18분내 80% 충전이 가능하며 이는 5분 충전으로 약 100km 주행이 가능한 속도다.

또 'E-pit' 충전소는 별도 조작없이 인증부터 결제까지 빠르게 가능토록 ‘플러그앤차지(Plug & Charge)’기능을 적용돼 기존 여러 단계를 거쳐는 전기차 충전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전기차 충전 고객 편의를 위해서는 충전기의 무겁고 뻣뻣한 케이블이 자동 높낮이 조절, 회전 기능 및 보조 손잡이 등 사용이 편리하도록 개선됐다. 충전기 손잡이에는 자동 살균 LED를 설치됐다.

‘E-pit' 충전소는 캐노피 건축물로 만들어져 악천후에도 편안하게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돼 고객에게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

-국내 초고속 충전 생태계 구축 및 확대…'전국 20개소'

현대자동차그룹은 향후 충전인프라 생태계 육성을 위해 실행 네트워크 구축, 다각적인 협업 추진, 충전인프라 서비스 플랫폼 개발 등 3가지 전략을 중점적으로 구상 중이다. 

국내 충전사업자와의 상생과 신규 사업기회 창출, 품질 및 고객경험 개선을 위해 고도화된 충전인프라 서비스 플랫폼도 개발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초고속 충전소 20개소 구축과 혁신적인 충전 경험 제공은 ‘E-pit' 브랜드의 시작”이라며 “올해부터 충전 생태계 플랫폼 육성을 본격 추진할 계획으로 전기차 시대에서의 미래 사업 및 혁신 상품을 창출해 국내 충전 인프라 산업의 선순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E-pit' 충전소는 오는 4월 전국 12개 고속도로 휴게소(72기)에서 개소할 계획이며, 도심 내 주요 거점(48기)에도 충전소 8개소를 순차 도입할 예정이다. ‘E-pit' 충전소에서는 DC콤보 타입1의 모든 전기차 충전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