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리아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현대자동차

-사전계약 첫날 1만1,003대 기록…아반떼, 투싼 기록 능가

[SR(에스알)타임스 박은영 기자] 현대차는 새로운 MPV 크루저 ‘스타리아’의 사전계약 계약 대수가 첫날 1만대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가 지난 25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스타리아의 사전계약을 진행한 결과, 이날 스타리아의 계약 대수는 1만1,003대를 기록했다.

이는 현대차 대표 모델 아반떼(1만58대), 투싼(1만842대)의 사전계약대수를 각각 945대, 161대 상회하는 수치다.

현대차 관계자는 “스타리아가 혁신을 통해 미래형 모빌리티 경험을 선제적으로 제시한 부분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스타리아 라운지는 주행감 및 편의안전 사양을 극대화한 고급 모델로 고객의 다양한 차량 라이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리아와 함께 연출된 캠핑 모습 ⓒ현대자동차
▲스타리아와 함께 연출된 캠핑 모습 ⓒ현대자동차

-‘인사이드 아웃’ 적용 프리미엄 크루저

스타리아는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 ‘인사이드 아웃’이 반영된 점이 특징이다.

인사이드 아웃은 실내 디자인의 공간성과 개방감을 외장까지 확장한 개념이다. 스타리아는 우주선이 연상되는 유려한 곡선의 외관과 넓은 실내 공간 및 개방감을 갖췄다.

스타리아는 또 현대차 최초로 지능형 안전 기술을 전 모델 기본 적용됐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푸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등이 탑재됐다.

차량 판매가격은 디젤 및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카고 3인승 2,726만원, 카고 5인승 2,795만원, 투어러 9인승 3,084만원(단일 트림 운영), 투어러 11인승 2,932만원, 라운지 7인승 4,135만원, 라운지 9인승 3,661만원부터 시작한다.

한편, 현대차는 스타리아 사전계약에 맞춰 ‘Premium Space for Next Mobility’를 테마로 하는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 해당 영상은 현대차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