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홀딩스
ⓒ삼양홀딩스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삼양홀딩스(대표 윤재엽·엄태웅)는 26일 종로구 연지동 삼양그룹 본사에서 제70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제70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5개 안건을 상정해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영업보고에서는 2020년 영업수익 1141억원, 세전이익 778억원 등이 보고 됐다. 제70기 재무제표, 연결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보통주 1주당 2250원, 우선주 1주당 2300원 현금 배당이 의결됐다.

이사 선임 안건에서는 윤재엽 삼양홀딩스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신임 사내이사로 엄태웅 삼양바이오팜 대표를 선임했다. 또 '감사위원 분리 선출 의무' 시행에 따라 이준영 한국고분자학회장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삼양홀딩스는 감사위원회 설치 의무는 없지만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 감사위원회를 2019년부터 선제적으로 운영해 이사회 독립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이외 내달 1일 삼양바이오팜 합병을 앞두고 의약품, 의료기기 판매업과 의약품, 의료 용구 가공 수탁 등 사업 목적을 정관에 추가했다.

윤재엽 대표는 "올해 삼양홀딩스는 비전 2025 실행, 디지털 혁신 가속화, 구성원 역량 및 전문성 제고에 주력해 그룹 전체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겠다"며 "정도 경영과 신뢰 경영 원칙 아래 장기적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주주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총 이후 열린 이사회에서는 엄태웅 삼양바이오팜 대표를 삼양홀딩스 대표로 신규 선임했다. 이에 따라 삼양홀딩스는 오는 4월 1일 삼양바이오팜 합병 이후부터 윤재엽, 엄태웅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