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는 지난 26일 '천사 무료 급식소'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사내 전산망을 통한 자발적인 모금과 롯데칠성음료 기부금액을 더해 마련했다. 기부금은 '천사 무료 급식소'를 통해 서울 종로와 대구 독거 노인을 위한 도시락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15년부터 '칠성사이다 1.5ℓ 페트'를 활용한 '나눔 저금통' 기부금 모금을 시작으로 해마다 '천사 무료 급식소'를 후원해왔다. 동전 사용 감소 등에 따라 2019년부터는 사내 전산망에 '롯데칠성 나눔 플랫폼'을 통해 자발적 모금 활동을 계속해오며 현재까지 6300여만원을 기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경제 여건 속 소외된 이웃을 염려하는 임직원 작은 정성을 모았다"며 "임직원 마음을 담은 따뜻한 도시락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독거 노인 마음을 녹일 수 있는 따뜻한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맑고 깨끗한 세상을 만든다'는 사회공헌 비전 실현을 위해 푸드뱅크 제품 기탁,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조성 및 전달, 하천 정화 캠페인 및 숲 조성을 통한 환경 보존 캠페인 등 '나눔·환경·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