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븐
ⓒ코리아세븐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세븐일레븐이 올해 초 ESG경영 선포 후 본격적인 친환경 상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코로나19' 집콕 트렌드에 밥 대신 빵 일명 '빱' 문화 인기 속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함께 즐기는 한끼연구소 '햄치즈샌드&치킨샐러드', '게맛살샌드&닭가슴살샐러드'를 각각 5500원에 새롭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상품 용기는 기존 플라스틱 페트 대신 바이오 페트가 적용됐다.

바이오 페트는 사탕수수 추출물을 30% 활용한 친환경 페트 용기로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20% 줄이는 효과가 있다. 이뿐만 아니라 100% 재활용 된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생분해성 소재 폴리락타이드(PLA) 용기를 적용한 '모둠 초밥', 플라스틱 빨대 사용량 저감을 위한 '빨대 없는 컵커피'에 이어 이번에 바이오 페트 '샌드&샐러드박스' 상품까지 출시하며 친환경 상품 운영 계획을 추진 중이다.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층이 늘면서 '빨대없는 컵커피' 등 친환경 상품 판매도 호조세다. 일상 생활에서 더욱 쉽게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할 수 있는 무라벨 생수 소비자 수요도 계속 커지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4일 선보인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2ℓ 6개 들이(3300원)'은 무라벨로 바꾼 후 이달 4~28일 매출은 전월 대비 80% 증가했다. '아이시스 2ℓ 6개 들이'는 묶음 판매 전용 상품으로 일반 주택가와 독신 상권에서 특히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더욱 다양한 친환경 상품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현재 가시화하고 있는 주요 친환경 상품은 친환경 봉투, 자체 브랜드(PB) 무라벨 생수, 바이오 페트 샐러드 상품 강화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중 자연 상태에서 100% 생분해 되는 친환경 봉투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디자인 시안과 생산 준비는 이미 완료된 상태다. 현재 관련 인증 절차를 밟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도입 초기엔 가맹점에서 선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경영주와의 논의 과정을 거쳐 빠르면 6월부터는 전점에서 기존 비닐봉투를 대체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PB 생수도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무라벨 생수로 재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생산 일정 조율과 최종 디자인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외 바이오 페트 사용을 더욱 늘린다. 세븐일레븐은 샐러드 상품 2종 '수비드닭가슴살샐러드', '라코타치즈샐러드'도 바이오 페트 용기를 사용해 내달 중 차례로 신규 출시 예정이다.

이현호 세븐일레븐 상품운영팀장은 "친환경은 가치 소비를 대표하는 키워드로서 착한 소비를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상품적,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며 그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다양한 방면에서 ESG 경영을 실천해 우리 사회와 공감하고 공존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