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류, 채널, 플랫폼 등 지속가능 사업 확대 계획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hy’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한다고 30일 밝혔다.
hy는 신규 사명에 식음료 기업에 한정되었던 기존 이미지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 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향후 100년을 향한 경쟁력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특히 자사 핵심역량인 ‘냉장배송 네트워크’에 ‘물류’ 기능을 더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집중한다. 타사와 전략적 제휴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마이크로바이옴 시대를 선도할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에도 속도를 낸다.
바뀐 CI도 함께 공개했다. 사명에 맞춰 hy한국야쿠르트를 hy로 교체한다. 신규 로고는 바이탈 사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했다. 4가지 컬러는 각각 Life와 Health, Food, Probiotics를 상징하며 건강의 의미를 형상화 했다.
또 친환경 소재 적용 및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김병근 한국야쿠르트 경영기획부문장은 “hy는 국내 최초 한국형 유산균 개발을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신선간편식, 친환경·비건 온라인몰 등 새로움에 도전하며 국내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며 “이번 사명과 CI변경을 계기로 물류, 채널,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사업영역으로 과감히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SR유통] '가치소비' 중시에 떠오르는 '비건 시장'...식음료업계 전반 확대
- [SR유통] '아침대용식' 뛰어드는 식음료업계…"아침 ‘해결사’ 자처"
- [SR유통] 롯데제과, ‘말랑이’ 활용 기획 제품 선봬
- [SR경제&라이프] 한국야쿠르트 '브이푸드' 비타민 1일 권장량 100% 맞춤설계
- [SR유통] 유통업계, 홈족 공략 ‘슬기로운 집콕 이벤트’ 열전
- [SR새상품] 한국야쿠르트, ‘하루야채 프로틴밀’ 출시
- [SR새상품] 한국야쿠르트,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간편영양식 ‘하루야채스프‘ 출시
- [SR새상품] 한국야쿠르트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건강 챙기세요"
- [SR 새상품] 한국야쿠르트, 프리미엄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 출시
- 윤덕병 한국야쿠르트 회장 별세
- [SR경제&라이프] 유통업계, 얼리 바캉스족 위한 ‘썸머핏 드링크’ 인기
- [SR새상품] 한국야쿠르트, 신개념 탄산음료 ‘스파클링 야쿠르트’ 출시
- [SR경제&라이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첫날 79만명…1.4조원 지급
- [SR새상품] hy, 어린이 장 건강을 위한 ‘엠프로 프로바이오틱스 슈퍼듀오키즈’ 출시
- [SR새상품] hy, ‘차이797’과 프리미엄 중식 밀키트 2종 출시
- [SR유통] hy, B2B 신소재 ‘발효녹용’ 개발…기업간 거래 확대
전수진 기자
jinsuchun9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