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금 일부로 광주 인근 대리점·문화예술 관심 고객 초대 예정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제13회 광주비엔날레’의 개최와 함께 문화예술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1억원을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광주비엔날레는 ‘떠오르는 마음, 맞이하는 영혼’을 주제로 내달 1일부터 5월 9일까지 39일간 개최된다. 69 작가(명/팀)가 참여해 커미션 40점을 비롯해서 다층적인 작품 200여 점을 선보인다. 1995년 제1회 행사를 시작으로 26년 역사 동안 동시대 미술담론을 이끌어 온 광주비엔날레는 이번 제13회에서는 관람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온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순환되는 실험적인 현대미술 전시를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일유업은 광주비엔날레에 후원한 1억원 중 일부는 입장권을 구입해 매일유업 대리점주 가족과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초청해 광주비엔날레 전시관을 비롯해 국립광주박물관, 광주극장 등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전국 미술·건축·문화예술 관련 학과 학생들을 초대해 참여 작가의 작품소개와 함께 작품 세계에 대해 설명을 듣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피해가 큰 문화예술계와 지역사회 발전에 작은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어 문화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찾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문화예술을 후원하는 메세나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03년부터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 컨셉의 매일클래식을 운영하며 전국 60여 곳의 문화공연에서 소외된 지역을 방문해 96회 공연, 5만명이 넘는 관객을 만나왔다. 또 2019년에는 서울시 교육청과 협업을 통해 서울시 내 11개 초등학교를 방문, ‘매일스쿨클래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와 문화예술 체험의 지역간 격차 해소를 위해 매일클래식을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 [SR사회공헌]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SR유통] 쿠팡, ‘로맨틱 화이트데이’ 기획전 오픈
- [SR유통 새상품] 매일유업 셀렉스, ‘웨이프로틴 드링크 복숭아’ 출시 外
- [SR사회공헌] 매일유업 앱솔루트, ‘하트밀 박스’ 전달
- [SR유통] 매일유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4년 연속 선정
- [SR유통] 매일유업, ‘셀렉스’ 반값 이벤트 진행
- [SR유통 새상품] 매일유업 상하치즈, 체다슬라이스 치즈 리뉴얼 출시 外
- [SR사회공헌] 매일유업·카카오메이커스, 어르신 고독사 예방 기부금 전달
- [SR유통] 식음료업계, '무라벨' 넘어 '탈 플라스틱' 나선다…"ESG 경영 박차"
- [SR새상품] 매일유업, 대용량 커피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출시
- [SR유통] 매일유업, 대한육상연맹과 셀렉스 제품 후원 협약 체결
- [SR유통] 매일유업 상하농원, 봄맞이 어린이 이벤트 ‘꼬마농부 탐험대’ 진행
- [SR유통] 매일유업 셀렉스, SSG랜더스와 공식 후원 협약 체결
- [SR유통] 매일유업, 셀렉스 공식 쇼핑몰 ‘셀렉스몰’ 오픈
- [SR유통]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선데이브런치뷔페’ 오픈
- [SR유통] 매일유업, 매일두유 모델로 뉴이스트 황민현과 3년 연속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