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SR경제&라이프]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무순위 사전청약자에게 기회

기사승인 2021.04.05  16:12:27

공유
default_news_ad2
▲ⓒ홍천 금호어울림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강원도 홍천에 7년 만의 새 아파트로 공급돼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던 홍천 금호 어울림 더퍼스트가 성황리에 분양 마무리를 앞두고 있다. 해당 단지는 47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전타입 1순위 청약마감 되었으며 최고 경쟁률의 경우 11.61대 1을 기록했다. 계약도 90% 이상 완료됐다.

다만 부적격자 등이 일부 나와 소수의 무순위 사전청약자에게 기회가 갈 예정이다. 무순위 사전 청약은 이미 받은 상태고, 오는 12일 당첨자를 선정한다. 13일에는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고 교육과 교통 등 주거 여건이 뛰어난 입지에 상품성도 우수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금호건설의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설계했으며 3·4베이(일부 제외) 구조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조성했다. 알파룸, 펜트리 등 수납공간이 넉넉하게 마련되며, 전 가구를 대상으로 단지 지하에 있는 세대창고를 무상 제공한 점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음성인식 IoT 스마트홈 시스템과 미세먼지 발생 시 외부공기를 여과하는 환기 시스템 등이 제공돼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무인택배 시스템, SNOW 멜팅시스템(도로, 경사로) 등은 물론, 엘리베이터콜 등 집까지 ‘원스톱’ 이동할 수 있는 원패스키 시스템도 구현된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예정)이 마련되며, 통학 셔틀버스(25인승, 1대)의 운영 계획도 전해져 더욱더 많은 관심이 쏠린다. (위탁사 (주)신영도시개발 또는 시공사 금호산업(주) 제공 예정이며, 1년간 운영 후 입주자관리회로 이관 예정 / 단, 국공립어린이집과 셔틀버스 운영은 입주자 과반수 이상 반대 시 변경 될 수 있음)

최대 688대 주차가 가능한 단지 내 주차장, 지하주차장에서 전 가구로 바로 연결되는 주동통합형 설계 등을 적용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이외에도 태양광 에너지 활용으로 공동 관리비 절감에 힘썼고 차량 도착 알림 시스템도 적용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225-7일대에 있으며,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조인숙 기자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7

최신기사

ad38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