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797’과 프리미엄 중식 밀키트 2종 출시 ⓒhy
▲‘차이797’과 프리미엄 중식 밀키트 2종 출시 ⓒhy

- 남자짜장·해산물 누룽지탕 2종 

[SRT(에스알 타임스) 전수진 기자] hy(구 한국야쿠르트)가 프리미엄 밀키트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유통전문기업 hy는 ‘차이797’과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차이797은 전국 30여개 매장을 가진 중식 레스토랑 브랜드다.

hy는 이번 협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이 어려운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유명 레스토랑 인기 메뉴를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밀키트 ▲잇츠온 남자짜장 ▲잇츠온 해산물 누룽지탕 2종이다. 2가지 모두 실제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그 중 남자짜장은 차이 797의 시그니처 메뉴로 알려졌다. 

초기 개발부터 차이797 전속 셰프들이 참여했으며 백여 번에 걸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잇츠온 남자짜장은 푸짐한 돼지고기와 마늘 향의 조화를 위해 원재료 수급에 특히 신경 썼다. 잇츠온 해산물 누룽지탕은 특유의 깊은 맛과 식감을 위한 황금 배합비를 찾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황규환 hy 멀티CM팀장은 “잇츠온 밀키트는 론칭 이래 영셰프부터 스타셰프, 호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까지 다양한 협업을 통해 시장 확대에 기여해 왔다”며 “차이797 밀키트 2종은 오랜 기간 공들여 개발한 제품인 만큼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5월 말까지 ‘온·오프라인 상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차이797 밀키트 2종 구매 시 탕수육 쿠폰을 지급한다. 차이797 오프라인 매장에서 남자짜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