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경태 롯데호텔 마케팅부문장(오른쪽)과 이환성 한국마케팅협회 이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롯데호텔
▲두경태 롯데호텔 마케팅부문장(오른쪽)과 이환성 한국마케팅협회 이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롯데호텔

- 제9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HTHI' 호텔부문 1위

[SRT(에스알 타임스) 전수진 기자] 롯데호텔은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21 제9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 HTHI(Heart To Heart Index) 호텔부문 1위 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3월 기준으로 페이스북 52만 명, 인스타그램 8만3,000명,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61만 명 등 다양한 채널의 SNS 회원을 보유한 롯데호텔은 국내 최대 규모 호텔 브랜드 소셜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지난해 MZ세대 고객들의 니즈를 겨냥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로 코로나19 속에서도 마케팅 차별화에 성공했다고 자평했다. 먼저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규 고객 창출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판매 채널 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라이브 커머스 판매를 선보이며 실시간 소통을 통한 편리한 언택트 쇼핑 환경을 제공했다. 더불어 심리 방역을 위한 랜선 클래식 공연, 간접 해외여행을 체험하고 특별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더 캔버스 트립, 증강현실(AR) 필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롯데호텔이 대한민국 대표 호텔 브랜드로서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해 얻은 성과이기에 더욱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시장환경의 변화에 맞춘 기민한 마케팅 혁신으로 호텔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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