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_프로젝트' 영상 캡처 이미지. ⓒ부산국제영화제
▲'#안녕_프로젝트' 영상 캡처 이미지. ⓒ부산국제영화제

- 제네시스 후원 제작...김새벽, 문소리, 류승룡, 이와세 료, 오다기리 죠 등 참가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부산국제영화제(이하 BIFF) 온택트 #안녕_프로젝트가 기존 공개한 총 5개의 시리즈 영상과 더불어 마지막 ‘라스트 레터’ 영상을 공개하며 마무리됐다.

지난해, 코로나19로 모든 행사를 취소한 BIFF는 영화를 매개로 한 만남과 소통의 아쉬움을 온라인으로 옮겨 만나지 못했던 영화인들과 관객들의 마음을 달래고 서로의 안녕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지난 1월 ‘한여름의 판타지아’의 배우 김새벽, 이와세 료를 시작으로 감독 가와세 나오미, 문소리를 비롯해 영화 ‘극한직업’의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올해 개봉 예정인 영화 ‘당신은 믿지 않겠지만’의 이케마츠 소스케, 최희서, 오다기리 죠, 그리고 2020년 BIFF 초청작 ‘최선의 삶’의 방민아, ‘어른들은 몰라요’의 안희연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한 배우들은 공간적 한계를 뛰어넘어 영화인으로서의 근황과 그들이 지켜내고 있는 일상의 모습들을 선보였다. 특히, 그동안 들을 수 없었던 현장 비하인드스토리나 영화에 대한 보다 깊은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어 이 프로젝트의 특별함을 더했다.

제네시스의 후원으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했던 BIFF 온택트 #안녕_프로젝트는 네티즌들의 참여와 활동을 1회당 1,000원씩 계산해 코로나19로 힘들어진 국내외 영화계에 기부될 예정이다.

한편, BIFF는 오는 10월 6일 개막을 시작으로 10월 15일까지 10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