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KT가 롯데홈쇼핑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Seezn(시즌)을 중심으로 ‘미디어 콘텐츠 공동 기획’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2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롯데홈쇼핑 사옥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KT Labs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 유현중 상무,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 본부장을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에 따라 KT와 롯데홈쇼핑은 ▲온라인 콘서트·팬미팅 등의 공연 공동 투자 및 기획 ▲웹 드라마·예능 신규 프로그램 공동 제작 ▲기타 콘텐츠 제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먼저 KT와 롯데홈쇼핑은 비대면 라이브 공연 및 팬미팅 형태의 유료 라이브 콘텐츠에 공동투자해 상반기 중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웹 드라마·예능 신규 프로그램을 공동 제작하는 동시에 제품 PPL과 같은 마케팅을 강화한다.
양사는 그간 축적된 사업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이번 MOU를 커머스와 콘텐츠 결합의 성공 모델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궁극적으로 이번 협력 결과물을 통해 콘텐츠 소비층인 MZ 세대부터 막강한 구매 결정권을 가진 중장년층 고객까지 모두 공략하는 것이 목표다.
Seezn은 2020년 12월 OTT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이고, 홈쇼핑 3개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고객 편의 중심의 화면 구성, 이색 콘텐츠 기획 등 급성장하는 모바일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유현중 KT Labs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은 “이종 산업 간의 활발해지는 가운데 높은 고객 로열티를 지닌 롯데홈쇼핑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의 전문영역을 공동 활용한 이번 협력은 OTT 서비스의 지속 성장과 양사 간 상품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SR새상품] KT, 스마트폰 ‘TV채팅’ 서비스 출시
- [SR유통] 마켓컬리, CJ대한통운과 '샛별배송' 전국 확대 나선다
- [SR새상품] 롯데칠성, 청정제주숙취비법 2탄 ‘깨수깡 환’ 출시
- [SR건설부동산] 대우건설-LG전자, AI 스마트단지 협약…"스마트가전 연동 제어"
- [SR새상품] 삼성전자,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서버용 SSD' 출시
- [SR포털] 네이버웹툰, ‘2021지상최대공모전’ 6월 열린다
- [SR사회공헌] 영림원소프트랩, 다음세대재단과 협력…비영리스타트업 경영관리 지원
- [SR콘텐츠] 비브스튜디오스, 자체 개발 통합제어솔루션 VIT 공개
- [SR새상품] 레드밴스, 유지비 저렴한 ‘LED 에코 라이트 투광등’ 출시
- [SR전자] 슈피겐코리아, 애플 에어태그 액세서리 '아마존 1위'
- [SR실적] 나무기술, 클라우드 매출↑…사상 최대 영업익
- [SR블록체인] 에이피엠 코인, 엔터기획사 팀메이츠와 손 잡은 이유는
- [SR반도체] 3S, 안성 제2공장 증축 마쳐
- [SR콘텐츠] FLO, 음악 토크쇼 ‘발라드의 민족 테이입니다’ 첫 공개
- [SR게임] 골프존, 플러스샵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 [SR콘텐츠] 비브스튜디오스, VIT 솔루션 공개..."현지 안 가고도 생생한 촬영 가능"
- [SR유통] 롯데홈쇼핑, '2021 쇼호스트 대국민 오디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