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팟캐스트, 오디오북 등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로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이번에는 Z세대를 겨냥한 발라드 음악 토크쇼를 새롭게 선보인다.
가수 테이의 진행으로 26일 낮 12시 첫 공개된 ‘발라드의 민족 테이입니다’는 1990년대부터 2000년대의 인기 발라드를 함께 들으며 발라드 변천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플로의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다.
알고리즘 기반의 OTT, 여러 장르의 방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역주행 하고 있는 곡들의 특징을 살펴보는 등 정보와 웃음, 세기말 노래방 감성의 옛 추억과 감동까지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최근 음악시장은 시기에 상관없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즐기는 MZ세대의 특징과 뉴트로 열풍이 맞물리며 옛 가수들의 노래들도 연일 차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00년대 발라드 그룹 SG워너비 등은 MBC 예능 ’놀면 뭐하니’ 출연 이후 새롭게 차트인에 성공하며 트로트를 넘어 발라드 열풍을 이끌고 있기도 하다.
플로는 ‘발라드의 민족 테이입니다’를 통해 Z세대에게는 ‘그 시절’ 감성을 담은 신선한 명곡들을 만나보고, 옛 명곡과 함께 자란 팬들에게는 추억을 소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테이는 “발라드를 듣고 자라, 발라드를 부르며 살아가는 대표 발라드의 민족으로서, Z세대의 감성과 내 10대 시절의 감성을 공유할 수 있을지 설레고, 기대가 된다”라며, “그때 그리고 지금, 우리가 사랑하는 촉촉한 발라드곡들과 함께 핫한 게스트들의 진솔한 이야기들을 풀어낼 것”이라고 MC로서의 소감을 밝혔다.
매주 월요일 공개되는 ‘발라드의 민족 테이입니다’는 정세운, 에이트 이현 등 대표 발라더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톡톡 튀는 입담을 자랑할 예정이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플로’를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 [SR반도체] 3S, 안성 제2공장 증축 마쳐
- [SR블록체인] 에이피엠 코인, 엔터기획사 팀메이츠와 손 잡은 이유는
- [SR실적] 나무기술, 클라우드 매출↑…사상 최대 영업익
- [SR전자] 슈피겐코리아, 애플 에어태그 액세서리 '아마존 1위'
- [SR새상품] 레드밴스, 유지비 저렴한 ‘LED 에코 라이트 투광등’ 출시
- [SR콘텐츠] 비브스튜디오스, 자체 개발 통합제어솔루션 VIT 공개
- [SR사회공헌] 영림원소프트랩, 다음세대재단과 협력…비영리스타트업 경영관리 지원
- [SR포털] 네이버웹툰, ‘2021지상최대공모전’ 6월 열린다
- [SR콘텐츠] KT-롯데홈쇼핑, '언택트' 공연 함께 만든다
- [SR새상품] KT, 스마트폰 ‘TV채팅’ 서비스 출시
- [SR새상품] 삼성전자,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서버용 SSD' 출시
- [SR게임] 골프존, 플러스샵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 [SR스타트업] 카카오 T 앱으로 씽씽∙지쿠터 탄다...업무 협약
- [SR콘텐츠] 비브스튜디오스, VIT 솔루션 공개..."현지 안 가고도 생생한 촬영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