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보험설계사 전용 앱 ‘토스보험파트너’의 가입 설계사가 출시 10개월 만에 5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토스보험파트너는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협회에 등록된 보험설계사만 가입할 수 있는 별도의 설계사 전용 영업 지원 앱으로, 토스 앱에서 실시간 보험 상담을 신청한 토스 사용자와 설계사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토스보험파트너는 지난해 8월 정식 출시 이후 10개월 만에 가입 설계사 수가 5만명을 돌파하며 비대면 상담 확대라는 보험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피플라이프, 에이플러스에셋 등 보험법인대리점(GA)의 경우, 소속 설계사 전원이 토스보험파트너를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채널로 적극 활용 중이다. 최근 가입자 2266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토스보험파트너가 영업에 도움이 된다’고 답한 설계사가 90.3%에 달했다.
지난 10개월 간 토스보험파트너를 통해 이뤄진 보험 상담 건수는 70만건을 넘어섰다. 현재 설계사와 고객 간 진행 중인 상담도 59만건이다. 올해 초 토스보험파트너는 상담 이후 고객들이 5점 만점으로 평점과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별점 제도를 도입했다. 보험 시장 내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고객들에게 설계사에 대한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려는 취지다. 상담 고객의 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90점에 이르며, 지금까지 약 4만명이 상담 후기를 작성했다.
토스보험파트너는 보험 설계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보험사의 새로운 영업 채널로서도 각광받고 있다. 토스보험파트너를 이용하는 설계사가 5만명에 이르는 만큼, 보험사가 자사 상품을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들에게 효율적으로 홍보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ABL생명, DGB생명, MG손해보험, 동양생명, 롯데손해보험, 메트라이프생명, 삼성생명, 삼성화재, 흥국생명(가나다 순) 등 국내 유수 보험사들이 토스보험파트너에 퀴즈 형식의 보험 상품 광고를 집행해왔다. 가입 설계사 3명 중 1명이 퀴즈에 참여하는 등 광고 효율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SR경제&라이프] 중소기업 ESG 첫걸음, ‘안전·인권’ 등 ‘사회책임’부터 접근해야
- [SR전자] LG전자, 뉴욕·런던 한복판서 펼친 '3D 아트'
- [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 6천만뷰 돌파
- [SR건설부동산] SK건설, 새 이름 'SK에코플랜트'로 ESG 선도 환경기업 도약
- [SR경제&라이프] 한국경영자총협회, '경총 경제자문위원회' 개최
- [SR자동차] 현대차·기아, 2021 ‘발명의 날’ 행사 개최
- [SR새상품]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키보드' 신제품 출시
- [SR문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코로나 팬데믹 시대 역대급 오프닝 성적 기록
- [SR정치] 홍준표 의원, "북한산도 못 올라가는 사람이 에베레스트에 어떻게 올라가나"
- [SR건설부동산] LH 해체 수순 밟나…주택공급 기능만 두고 지주 체제로
- [SR유통] 시그니엘 부산, 개관 1주년 기념 식음 프로모션 진행
- [SR유통] bhc, 70대 경비원 심폐소생술로 살린 김남희씨 ‘bhc 히어로’ 선정
- [SR건설부동산] 현대건설, 올해 도시정비 수주 1조원 돌파
- [SR유통] 골프존뉴딘홀딩스, 제12회 소아당뇨의 날 ‘소아당뇨 대상’ 수상
- [SR경제&라이프] 생보사, 1분기 역대급 실적…이면엔 ‘보장성 신계약’ 축소
- [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 애니포인트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 [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 '더 힘이 되는 암보험' 출시
- [SR경제&라이프] 비바리퍼블리카, 4600억원 규모 신규투자 유치
- [SR금융] 동양생명, 우리금융지주 지분 3.74% 전량 매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