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F&B의 ‘동원 김치참치’ 제품 이미지. ⓒ동원그룹
▲ 동원F&B의 ‘동원 김치참치’ 제품 이미지. ⓒ동원그룹

- 김치·참치살코기 볶음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참치캔 제품

- 1인 가구에 편리한 90g 소용량 제품…“한 끼 식사에 알맞아”

- 향후 동남아·미주 등 해외 각국에 수출 예정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동원F&B가 K푸드 대표식품인 김치를 활용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를 출시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동원 김치참치는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참치 살코기로 만든 김치참치 볶음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참치캔 제품이다. 1인 가구가 활용하기 좋은 90g의 소용량 제품으로 한 끼 식사에 알맞은 양이다. 동원 김치참치의 가격은 90g 4개입 제품에 7,980원이다.

동원 김치참치는 밥과 함께 볶아 김치참치 볶음밥으로 만들거나, 두부부침에 곁들여 먹거나 여름철 비빔면에 고명으로 얹어먹을 수 있는 등 활용법이 다양하다.

최근 K-푸드 열풍에 따라 세계 각국에서 김치가 크게 인기를 얻으면서 김치로 만든 식품에 대한 수요 또한 함께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작년 김치 수출은 역대 최고치인 1억4,4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올 4월 기준 누계 수출액은 6,11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5.4%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동원F&B는 동원 김치참치를 고추참치에 이은 국민 반찬으로 육성하는 동시에 해외 소비자를 공략하고 향후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한 할랄 인증을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미주 시장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에 제품을 수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K푸드를 향한 해외 시장에서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고, 김치를 포함한 다양한 한국 음식들이 외국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며 “국내 소비자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