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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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교보생명은 통합인증센터를 구축하고 '올인원(all-in-one) 인증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교보생명 모바일 창구를 이용하는 고객은 하나의 화면에서 다양한 인증 수단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에 설치한 인증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인증서를 통해 쉽고 간편한 인증이 가능해졌다. 통합인증센터의 인증 수단은 지문, 얼굴, 손바닥 등 신체 정보인 바이오, 인증서, 비밀번호 등이고 인증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PASS, 네이버, 토스 및 금융인증서 등이다.

기존에는 업무별로 각기 다른 인증 방식을 적용했기 때문에 신규 업무를 개발하면 인증 기능을 개별적으로 구현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에 구축한 통합인증센터는 인증 방식을 업무 영역에 따라 표준화해 제공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추후 홍채, 안면인식 등 차세대 인증 체계와 지속적인 추가 연동도 용이해 운영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이라며 "신규 디지털 서비스 구현에 투입되는 인력과 시간도 절감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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