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엠피이컴퍼니
ⓒ엘엠피이컴퍼니

- 안전한 관람 환경 위해 개막일 2주 연기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이머시브 복합 전시 ‘아트 오브 뱅크시’가 예정보다 2주 연기된 오는 8월 13일 개막한다.

이번 전시회는 내년 2월 6일까지 서울 성수동 갤러리아포레 더서울라이티움 제2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16년 1월 이스탄불을 시작으로 암스테르담, 멜버른 등 월드투어를 진행 중인 ‘아트 오브 뱅크시’는 이번 서울 전시를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에 나설 계획이다.

‘아트 오브 뱅크시’ 서울 전시는 '아시아 프리미어'라는 의미가 더해져 이전 11개국 전시보다 더 많은 내용을 담기 위해 약 470평이라는 대규모로 진행되며, 특별히 디즈멀랜드 컨셉아트와 소품들이 추가되어 작품 선정과 구성에 공을 들였다.

ⓒ엘엠피이컴퍼니
ⓒ엘엠피이컴퍼니

‘아트 오브 뱅크시’는 비밀스러운 활동으로 전 세계적인 팬을 거느리고 있는 그래피티 작가 겸 영화감독 ‘뱅크시’의 예술 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체험하고 함께 동참할 수 있는 이머시브 복합 전시로 기획됐다.

뱅크시의 원작을 포함해 캔버스 작품, 포스터, 조각품, 벽화 등 총 150여 점으로 구성된 체험형 시인 ‘아트 오브 뱅크시’는 지난 5월 26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얼리버드 예매 기간 동안 예매처 판매율의 63.8%를 점유하는 등 오픈 전부터 압도적인 기대를 받고 있다.

한편, ‘아트 오브 뱅크시’ 주최사 엘엠피이컴퍼니 측은 “약속된 일정에 퀄리티 높은 전시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였으나, 악화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관람객 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부득이하게 연기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며 연기 사유에 대해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