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G의 레콘기스타 1: 가라! 코어 파이터. ⓒ얼리버드픽쳐스
▲건담 G의 레콘기스타 1: 가라! 코어 파이터. ⓒ얼리버드픽쳐스

- 토미노 요시유키 총감독·각본 작품…극장판 5부작 프로젝트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건담 G의 레콘기스타’ 극장판 5부작 프로젝트의 첫 작품인 ‘건담 G의 레콘기스타 1: 가라! 코어 파이터’가 22일 디지털 개봉한다.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이 총감독과 각본을 도맡아 지휘한 극장판 5부작 시리즈 ‘건담 G의 레콘기스타’는 지난 2019년부터 일본에서는 극장판으로 순차 개봉 중이다. 국내에는 이날 1부 공개에 이어 8월 중 2부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작품은 건담 시리즈의 중요한 세계관인 ‘우주세기’의 바로 뒤를 잇는 ‘리길드 센추리’를 시대적 배경으로 해 그동안의 건담 작법과 차별화되는 독특한 구성으로 신선함을 준다.

아울러 기존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신규 컷을 더해 새롭게 정비함으로써 작화 면에서의 디테일과 스펙터클을 극대화했다.

‘건담 G의 레콘기스타’의 캐릭터 원안은 스튜디오 지브리 출신으로 ‘붉은 돼지’, ‘모노노케 히메’를 비롯해 ‘신세기 에반게리온’ 등 다수의 대작에 참여한 천재 애니메이터 요시다 켄이치가 담당했다. 메카닉 디자인에는 ‘파이널 파이트’, ‘스트리트 파이터’ 등 유명 게임 시리즈를 비롯해 ‘코드기아스 반역의 를르슈’ 등에서 메카닉을 디자인한 일러스트레이터 야스다 아키라가 참여했다.

‘건담 G의 레콘기스타 1: 가라! 코어 파이터’는 통신 3사 IPTV와 케이블TV VOD, skylife VOD 및 네이버 시리즈온, 카카오페이지, 구글play, wavve, 티빙, 라프텔 등 다양한 유무선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