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재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서울시의회
▲박기재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서울시의회

-19세 미만 코로나19 확진자 한달새 2배…"대응책 마련에 총력 기울여야"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박기재 서울시의원은 27일 “백신을 맞을 수 없는 아동·청소년 및 영유아가 코로나19 감염 사각지대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다”며 이들에 대한 감염 예방 및 보호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박 의원은 지난 7월23일 기준, 서울시 0~9세 코로나19 확진자는 460명으로 6월(243명) 보다 약 2배 가까이 늘었고, 10~19세는 869명으로 6월(385명) 보다 약 2.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서울지역 어린이집 관련 확진자도 7월 들어 현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 1~6월 일평균 2.06명 수준이었던 확진자 수는 7월 기준 일평균 4.2명을 기록했고, 올해 어린이집 관련 확진자 총461명 중 7월에만 전체의 20% 가량인 89명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 의원은 “그동안 아동이나 청소년은 성인보다 코로나19 감염률이 낮고 감염되더라도 경증이나 무증상인 경우가 많다는 전문가 분석이 있었다. 이에 따라 성인, 특히 고령 인구에 대한 백신 접종 등 감염 예방책 마련에 집중한 나머지 아동·청소년에 대한 대응책 마련에는 상대적으로 관심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예방조치에 소홀했던 아동·청소년 및 영유아 감염 확산이 현실화돼 수치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 그는 “이미 변이 바이러스 발생과 함께 아동·청소년 및 영유아에 대한 코로나19 확산 속도가 가팔라지고 있어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백신 접종을 받지 못하는 아동·청소년 및 영유아에 대한 방역대응 매뉴얼을 재검토하고, 철저한 대응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 의원은 고3 학생을 제외한 아동·청소년 및 영유아에 대한 백신 접종 계획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감염 예방을 위한 대안의 하나로 마스크 등 방역물품 지원을 위한 예산 편성 검토를 서울시에 제안했다. 

그러면서 그는 "잠재적인 감염위험으로부터 아동·청소년을 보호하고, 집단감염 발생으로 인한 보육·교육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