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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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한화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구독경제를 기반으로 한 '라이프플러스 구독보험'을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매월 보험료를 납입하면 중도보험금을 포인트로 지급하며, 고객은 이 포인트로 낸 보험료보다 더 많이 생활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일종의 구독서비스 개념이다.

한화생명은 이마트, GS25, 프레시지 등 동종업계 대표 브랜드와 제휴를 맺어 구독보험을 구성,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라이프플러스(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은 매월 보험료 3만원을 납입하면, 3만원 이상 이마트 상품권과 5000원 할인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매월 보험료에서 1500원을 적립, 1년 뒤 만기 시점에 1만8000원의 현금과 이자를 돌려준다.

편의점 GS25와 '편맥족(편의점에서 맥주를 즐기는 이들)'의 취향을 맞춘 '라이프플러스 GS25 편맥 구독보험'도 선보인다. 월 보험료는 9500원으로, 매월 4캔에 1만원 행사 맥주를 900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GS25 상품권과 맥주 할인권이 제공되며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더팝리워즈가 주어진다. 1년 뒤 만기 시점에는 매월 500원씩 적립된 6000원의 현금과 이자가 만기 보험금으로 지급된다.

또 '라이프플러스 프레시지 밀키트 구독보험'은 전용 밀키트 세트를 포인트를 활용해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그니처 패키지(2만4000원), 자이언트 패키지(4만8000원), 헬스플랜 패키지(2만4000원)로 구성했다. 특히 헬스플랜 패키지는 맞춤형 건강식품을 선보이는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의 LCHF(Low Carbohydrate High Fat) 상품과 당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됐다. 구독 기간이 끝나면 매월 일정 금액 적립된 2만4000원 또는 4만8000원의 현금과 이자를 만기보험금으로 지급받는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매월 혜택으로 돌려주는 구독보험으로 보험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제시하겠다”며 “(해당 상품들은) 사망이나 질병 등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었던 기존 보험과 달리 가입기간 내내 생활 속에서 편익을 느낄 수 있는 신개념라이프 스타일 구독 서비스로 보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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