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SK JUMP에서 진행된 롯데건설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장면. ⓒ롯데건설
▲메타버스 플랫폼 SK JUMP에서 진행된 롯데건설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장면. ⓒ롯데건설

- 메타버스 플랫폼 ‘SK JUMP'에서 진행

- 주니어보드 정기회의 ‘게더타운(Gather Town)’도 활용

- 게더타운에서 CEO와 소통하고 신입사원 채용설명회 진행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롯데건설이 지난 4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SK JUMP를 활용해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홍보 서포터즈는 MZ세대인 롯데건설 직원 8명으로 구성됐다. 기업 홍보와 내부 임직원 소통 강화를 통해 젊고 밝은 기업 이미지 추구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번에 모집된 서포터즈 인원은 올해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1년간 활동한다. 매월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고 트렌드에 맞는 컨텐츠 제작과 사내 행사 참여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롯데건설은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주니어보드 역시 ‘게더타운(Gather Town)’이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지난 7월 가상공간에서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주니어보드는 20~30대 직원 20명 구성으로 정기회의를 통해 대표이사와 함께 롯데건설의 비전과 기업문화 개선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젊은 세대 트렌드를 기업문화에 접목하고 2030 직원들의 목소리를 수렴해 전사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주니어보드와 홍보 서포터즈를 통해 젊고 밝은 기업 이미지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며 “MZ세대를 주축으로 임직원 간의 활발한 소통이 이뤄지고, 재미있고 신바람 나는 일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 7월 건설업계 최초로 직방과 손잡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부동산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바 있다. 8월 중에 진행하게 될 신입사원 채용 설명회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